거제도 현지인 맛집 대명식당 돼지껍질 두루치기

거제도 현지인 맛집 대명식당 돼지껍질 두루치기 내돈내산

이전에도 포스팅한 적 있지만 대명식당은 돼지껍질(껍데기) 두루치기라는 신박한 메뉴를 판매하는 곳으로 저녁 식사 혹은 술자리 안주로 제격인 거제시 중곡동 현지인 맛집이라 할 수 있다. 딱히 갈 곳이 없을 때나 친한 친구와 한잔 하고 싶을 때 방문하는 곳으로 올해는 방문이 좀 뜸했었는데 기회가 되어 오랜만에 방문해본다.

 

거제 대명식당 두루치기
거제 대명식당 돼지껍대기 두루치기 맛집
대명식당

식당의 외관. 아는 사람만 찾아간다는 그 집. 겉모습만으로도 벌써부터 현지인 맛집을 증명하는 것 같다. 전용 주차장은 없고 도로변에 주차해야 하는데 이 주변의 식당들은 하나같이 주차가 문제다. 도로변이나 노상주차장에 안전하게 주차하도록 하자.

 

실내

코로나 때문일까. 이곳을 이용하면서 손님이 이렇게 없는 적은 처음인 것 같다. 내가 미리 예약한 1 테이블을 포함해 총 2 테이블이 예약좌석이고 모두 비어있었다. 내가 이 식당을 나갈 때까지 총 4팀 정도가 있었던 것 같다. 사장님 말로는 내가 방문하기 전날에는 손님이 많아 많이 바빴다는데 오늘은 많이 한산하다고. 

 

어쨌든 내 입장에서는 다른 손님들이 없어 편안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었다.

 

메뉴판

이곳의 주된 방문 목적은 '돼지껍질 두루치기'다. 이외에도 돼지 두루치기, 돼지주물럭, 닭볶음탕, 김치찜등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돼지껍질 두루치기와 김치찜을 추천한다. 

 

요즘 하도 물가가 올라서 그런지 대명식당도 가격 인상을 막지 못했다. 내가 마지막으로 이용했던 가격보다 무려 3천원이 인상되었다.

 

어쩔 수 있나. 돼지껍질 두루치기 소 28,000원을 주문해보았다.

 

기본반찬

기본 반찬들의 모습. 특별할 것 없지만 이 정도면 깔끔하다.

 

돼지껍질두루치기 소 28,000원

오랜만에 영접하는 돼지껍질 두루치기의 모습. 일반 두루치기에 돼지껍데기가 추가된 것으로 쫀득쫀득한 껍데기 특유의 씹는 식감을 자랑한다. 새빨간 양념 속에 돼지고기와 각종 야채들이 푸짐히 들어있다.

 

돼지고기
껍데기

방문할 때마다 약간의 복불복이 존재하지만 이번 방문에는 돼지 잡내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바싹 구운 껍데기는 아니지만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은 여전히 만족스러웠다. 껍데기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이라면 일반 돼지두루치기를 주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 

 

어차피 돼지껍데기 두루치기를 주문하면 요리 안에 돼지고기와 껍데기 모두 들어있기 때문에 한번 먹어보고 다음 방문 때 요리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본다. 나는 언제나 돼지껍질 두루치기다.

 

이런 요리에 쌈이 빠질 수 없다. 상추값도 금값이라는데 눈치 보지 않고 한번 더 리필해 먹었다. 

 

지인과 함께 소주를 곁들이며 먹다 보니 마지막 볶음밥 사진을 찍지 못했다. 요리가 제공될 때 공깃밥과 함께 먹는 것도 일반적인 방법이지만 마지막에는 무조건 볶음밥을 1개라도 추가해서 볶아먹도록 하자. 진심 저녁식사와 맛난 술안주를 함께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내 돈 주고 사 먹은 내돈내산 솔직후기 포스팅.

 

  • 상호 : 대명식당
  • 전화번호 : 055-636-0377
  • 주소 : 경남 거제시 중곡2로2길 15-1
  • 영업시간 : 오후 4시 ~ 밤 12시
  • 제로페이 가맹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