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고기맛집, 한우암소 전문 '현보숯불구이'

 

"일체 지원없이 우리돈으로 사먹은

주관적인 솔직 후기 입니다"

 

거제시 중곡동 육교부군에 위치한 제대로된 한우 식당을 소개해 드립니다.

 

현보숯불구이

소고기에 애착을 가지고 여기저기 많이 다녀본 친구의 추천으로 제 돈내고는 잘 못가지만 모임 등을 통해 종종 가는 곳 입니다. 거제도 다른 어중간한 소고기식당보다 가격도 적당하고 소고기의 품질도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매주 목요일 소잡는 날이 있어 시기를 잘 맞추어가면 미리 따로 빼놓은 고기를 맛보실 수도 있습니다.

 

매장 정면

가게의 모습이 보입니다. 매장앞으로 2대의 차량이 주차가능합니다. 좁은 골목길이라 주변에 주차하기 힘든편입니다.

 

거제도의 대부분 식당들이 불경기이지만 이곳은 여전히 손님이 많습니다. 저희도 미리 예약을해서 한 테이블을 찜 해둘 수 있었습니다. 방문전 가능하면 예약을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6시40분경 이미 만석임.

제대로된 맛집은 크게 홍보하지 않아도 사람들이 알아서 모이는 것 같습니다. 회식, 가족, 친구 여러가지 모습의 손님들이 방문해 있습니다.

 

기본상차림

기본상차림의 모습입니다. 크게 차이나는 것은 선지국 정도입니다.

 

선지국

그런데 이 선지국이 정말 먹을만 합니다. 개인적으로 선지는 즐기지 않는 편이지만 국물 만으로도 술안주에 좋습니다.

 

현보숯불구이 메뉴판

매장 벽에 붙어있는 메뉴판입니다. 가장 아래에 보시는 것 처럼 이곳은 '한우암소1+, 1++' 냉장신선육만 취급하는 곳 입니다. 주방 앞으로는 손님의 주문에 맞추어 그때그때 고기를 계속 해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쌀, 배추, 고춧가루의 원산지는 모두 '국산'입니다.

 

#안창살

 

모임으로 방문을 한 탓에 가장 비싸고 맛있는 '안창살 100g 24,000''육회'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전체 메뉴의 가격들이 조금씩 오르고 있습니다. 확실히 예전보다는 비싸졌군요. 그래도 거제도의 대표 고급 한우소고기집 두리원보다는 저렴합니다.

 

안창살
안창살
현보숯불구이 안창살

안창살 5인분이 도착하였습니다. 고기에 일가견이있는 친구의 얼굴에 미소가 가득합니다. 고기에 대해 잘 모르는 저도 참 맛있어 보이는군요! 이제 고기 잘 굽는 친구의 도움이 필요할 때 입니다.

 

안창살

와 정말 두툼합니다. 고기 결도 눈으로 보입니다. 

 

맛있는 한우 안창살이 익어가고 있습니다.

 

육즙 가두기 스킬을 시전중입니다.

 

안창살 구이가 완성 되었습니다.

 

이제 먹는 일만 남았군요. 

간단하게 소금만 소량 찍은후 먹어 보았습니다.

...

허허허...제법 두꺼워서 질길만도한데, 질기지 않게 씹는 맛도 좋고 아주 맛있습니다. 이 고기를 선택한 친구한테 감사하군요!

 

안창살 구이

고기는 친구가 계속 굽고 맛있게 계속먹어 줍니다. 

 

#육회

 

육회
육회

제가 넘나 사랑하는 육회입니다. 이곳의 육회에는 계란 노른자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간이 세지않으면서 아주 쫄깃하고 신선한 맛을 자랑합니다. 그냥 맛있습니다. 육회 좋아하시는 분들 이라면 정말 추천 합니다.

 

#살치살

 

살치살
살치살

두 번째 구이 메뉴는 기름기 많은  '살치살'입니다. 제법 두껍게 제단이 되어있습니다. 100g 16,000원. 비쥬얼이 넘나 좋습니다. 

 

불편 위에 지글지글
확실히 기름기가 많아 불이 붙기도 합니다.
그래도 맛있게 익어가는 살치살.

다 익었습니다.

소금에 살작 찍어 먹어봅니다.

기름기가 많아서 인지 아주 부드럽습니다. 비싼걸 먼저 먹어서인지 살치살이 맛이 없는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안창살이 더 맛 있습니다.

 

또 다시 파이어~!!

고기굽는 친구가 조금 힘들어 하는 군요.

힘내라. 고기타면 다 니 책임이란다.

 

#식사메뉴 - 물/비빔냉면, 된장찌개

 

비빔냉면

비빔냉면은 소스가 상당히 매운편임. 매운맛 싫어하는 분들은 자제하는 게 좋음. 기본으로 제공된 소스에 비벼먹으면 면이 좀 퍽퍽해짐. 따로 나오는 육수를 추가하면 조금 나음. 적당히 먹을만함.

 

물냉면

맛집 물냉면 맛은 아니지만 그냥 먹을만함. 살얼음도 떠 있고 고기먹은 후에 입가심으로 좋음.

 

된장찌개

된장찌개는 조금 애매한 것 같음. 짠맛이 강한 편이고 땡초맛이 목에 부딪힐 때가 가끔있음. 개인적으로는 물냉면이 가장 무난하고 괜찮았음.

 

난생처음으로 비빔냉면에 안창살을 곁들여 먹어보았습니다. 근데 진짜 맛있었습니다 ㅠ _ㅠ


모임계비로 사먹은 거라 비싼메뉴 가격 신경쓰지않고 마음껏 먹어 보았습니다. 역시 이곳의 한우들은 모두 맛있었습니다.

참고로 이번 포스팅에 돼지고기의 모습은 보이지 않지만 돼지고기도 취급하고 있는 곳 입니다. 100g에 5,500~5,900원으로 저렴히 이용할 수 있을뿐아니라 맛도있습니다. 

돼지와 한우 모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거제시 고현/중곡동 소고기맛집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