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아주동 해장국 맛집 파평옥 내돈

거제 아주동 해장국 맛집 파평옥

아주동에 위치한 정말 괜찮은 해장국집을 소개해본다. 아직 한 번밖에 안 가보았지만 너무도 만족스러웠던 탓에 자신있게 소개해줄 수 있는 식당. 안지기님이 좋아하는 선지가 들어간 해장국집을 찾다가 알게 된 곳으로 나처럼 선지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선지를 빼고 주문할 수 있는 것도 장점. 본 포스팅은 내 돈 주고 직접 사 먹은 내돈내산 후기다.

 

썸네일
아주동 파평옥
파평옥

식당의 외관 아주동 농협 하나로마트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식당 앞에 주차라인이 몇 개 있긴 하지만 주차하기는 굉장히 힘들다. 우리는 점심시간 주차단속 유예에 맞추어 영업하지 않는 안전한 곳에 주차 후 이용할 수 있었다.

 

파평옥 실내

깔끔한 실내의 모습. 11시에 맞추어 방문했음에도 우리처럼 오픈 시간에 방문한 사람들이 몇 보인다. 

 

파평옥 메뉴판

일단 기본 해장국이 1만원 부터 시작한다. 해장국치고 비싸다고 할 수 있으나 요즘 물가가 하도 오르다보니 이해해 줄 수 있는 수준. 그래도 해장국 치고 비싼 느낌은 지울 수 없겠지만 막상  먹어보면 비주얼과 맛에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다. 우리는 심플하게 파평옥 해장국 2인분을 주문했다.

 

리뷰이벤트

메뉴판 뒤편과 테이블을 보니 네이버영수증과 인스타그램 리뷰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4,000원 별도 사이드 메뉴로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일단 메밀배추전 주문 후 음식 사진을 찍고 나갈 때 계산하면서 영수증 리뷰 남긴다고하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것. 당연히 이용후 영수증 리뷰는 필수다. 우리는 주문했음.

 

안지기님은 일반 해장국으로 나는 안에 들어있는 선지를 빼고 주문을 했다.

 

기본 반찬

해장국이 나오기 전에 도착한 기본 반찬들. 비주얼만 보아서는 일반적인 석박지와 배추김치인데 이 김치들이 거짓말하지 않고 굉장히 맛있다. 특히 배추김치가 일반 김치에 비해서 매운 편인데 그 맛이 또 일품. 흰쌀밥과 함께 먹어보길 적극 추천.

 

공깃밥

공깃밥의 양은 많지 않다. 바닥이 높은 그런 용기를 사용한다.

 

파평옥 해장국 (선지없음)
해장국(선지 있음)

정말 펄펄 끓으면서 등장하는 뚝배기 속의 해장국 모습. 내용물들이 많이 있는지 잘 보이지도 않는다.

 

해장국 맛있게 먹는법

테이블 가운데 불판 뚜껑에 적혀있는 해장국 맛있게 먹는 방법. 안지기님이 발견을 하고는 그대로 따라해보자고 해서 실제로 따라해보았다.

 

해장국 맛있게 먹기
  1. 해장국이 나오기 전에 흰밥에 김치 얹어 한 숟가락 냠냠.
  2. 해장국이 나오면 맑은 국물 한스품 호로록한 다음 양념을 풀어 주세요.
  3. 고기랑 건더기를 고추장아찌와 곁들여서 드셔보세요.
  4. 마지막으로 밥을 말아서 파이팅 있게 드십시오.

 

일단 설명대로 흰밥에 김치를 얹어 한 숟가락 맛보는데... 앞서도 언급했지만 진짜 맛있다. 김치랑 잘 지은 쌀밥만으로도 이미 이 식당이 마음에 들 정도. 꼭 따라 해 보자.

 

맑은 국물 한스푼

이제 맑은 국물만 한 스푼 먹어본다. 음~뭔가 2% 부족하긴 하지만 깔끔한 맛을 내어주는 해장국 국물. 괜찮은데?

 

이제 고기와 건더기에 고추장아찌를 올리고 한 숟가락 해야 하는데 사진 찍을 때 고추장아찌가 떨어짐. ㅋㅋ 어쨌든 고추장아찌 없이 한입 크게 먹어보았는데 진실의 미간이 생갈 정도로 정말 만족스러운 해장국 맛. 크으~ 전날 술을 먹지 않았지만 너무너무 만족스럽다.

 

해장국 안에는 고기에 콩나물에 부수적인 재료들이 푸짐하게 들어있다. 개인마다의 호불호가 있겠지만 나는 양념장을 비벼서 시뻘겋게 먹는 게 훨씬 맛이 있었다. 기본적인 육수가 맛이있다보니 이렇게 먹으나 저렇게 먹으나 만족스러울 것. 1만원이라는 가격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푸짐히 들어있는 건더기가 마음에 든다.

 

선지

내놓으라 하는 어느 식당을 가더라도 선지는 내 입맛에 맞지 않다. 그래서 파평옥의 선지는 먹어보지도 않았지만 안지기님은 선지가 괜찮았다고 하더라.

 

메밀 배추전

네이버리뷰 이벤트 약속과 맞바꾼 메밀배추전. 해장국과 곁들이기 좋고 술안주로도 나쁘지 않은데 개인적으로는 4천원 주고 먹기에는 조금 아쉬운 맛? 큰 기대 없이 먹으면 만족할 듯하다.

 

거제 아주동 파평옥

오랜만에 괜찮은 해장국집을 찾았다. 몇 개월 전부터 이 식당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왜 빨리 오지 않았을까 후회가 될 정도로 나에게는 해장국 맛집이라는 칭호가 아깝지 않은 식당이다. 서빙을 보시는 여자 사장님도 처음 만날 때부터 식사를 끝나고 나갈 때까지 굉장히 친절했던 부분도 이 식당의 플러스 요인.

 

거제도 아주동에서 해장국 맛집을 찾는 분들이라면 파평옥은 정말 좋은 선택이라 본다.

 

내 돈 주고 사 먹은 내돈내산 포스팅.

 

  • 상호 : 파평옥 본점
  • 전화번호 : 0507-1415-3657
  • 주소 : 경남 거제시 아주1로 31 1층
  •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 오후 11시
  • 오후3시~5시 브레이크 타임
  • 제로페이 가맹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