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장평 족발 보쌈 맛집 기통찬족발

거제 장평 족발 보쌈 맛집 기통찬족발

장평 삼성중공업 후문 양지초등학교 바로 옆에 위치한 기통찬족발. 족발과 보쌈의 맛이 괜찮다는 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해본 곳인데 식당의 모습이 요즘의 프랜차이즈에 비해서 약간 낙후된 느낌이 들긴 하지만 음식 자체의 맛은 꾀나 괜찮았던 곳이었다. 

 

기통찬족발 장평점

오늘의 피로는 족발로 푼다! 맛에 놀라고! 양에 놀라고! 가격에 놀라고! 얼마나 맛있는 족발집일지 궁금한 마음에 일단 입장. 실내 사진을 깜빡하고 촬영하지 못했는데 테이블이 4~5개? 정도로 작았으며 주방이 오픈되어 있었다. 쉽게 표현하자면 친근한 동네 식당 분위기 정도.

 

메뉴판

오리지널 족발, 미니족, 직화매콤불족, 삼겹보쌈, 마늘보쌈, 냉채족발이 메인이었는데 우리는 보쌈과 족발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족발+삼겹보쌈 28,000원 반반 세트를 주문했다.

 

기본반찬

김치, 무김치 , 백김치 등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의 가짓수는 많지 않다. 정말 메인 요리와 기본 반찬에 집중한 모습.

 

오리지널 족발+삼겹보쌈 28,000원

우리가 주문한 오리지널 족발과 삼겹보쌈 반반세트의 모습. 특별한 데코레이션도 없고 음식만 덩그러니. 다른 브랜드에 비해서 저렴한 반면 메인 요리에 대한 비주얼 자체만 훌륭할 뿐 전체적인 데코는 없었다. 눈으로 보이는 비주얼보다 실제 맛은 꾀나 괜찮았다.

 

기본 시래기국

역시 족발이나 보쌈은 식당에서 주문해 바로 먹어야 제 맛이다. 족발과 보쌈보다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를 느낄 수 없었으며 쫀득한 맛이 나쁘지 않았다. 술안주로 즐기기에 괜찮은 양과 가격이다.

 

기통찬막국수 4,000원

족발, 보쌈 식당에서 빠질 수 없는 막국수도 4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주문이 가능하다. 비벼져서 나오기 때문에 바로 먹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 맛도 나쁘지 않았다.

 

장평동 기통찬족발은 다른 족발보쌈 브랜드에 비해서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 기본 반찬이나 비주얼은 조금 미흡할 수 있으나 이런 부분을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음식 자체에 집중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 할 수 있다. 내가 식당 홀에서 음식을 먹고 있을 때 배달 주문이 생각보다 많이 울렸던 것으로 기억한다. 아마도 주변에 살고 있는 분들은 매장보다는 집에서 주문시켜 먹는 경우가 더 많은 듯하다.

 

  • 상호 : 기통찬족발
  • 전화번호 : 055-730-9400
  • 주소 : 경남 거제시 장평1로 168 1층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