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고현 일본식 화로구이 와규 모토이시

거제 고현 일본식 화로구이 와규 모토이시 내돈 후기

원래는 야키니쿠 부타고야를 방문하려다 실수로 방문하게 된 곳. 거제에서 와규를 판매하는 곳을 처음 이용했던 곳이 이곳인데 가게 이름이 입에 붙어서인지 친구들에게 이곳으로 모이라고 해버렸다는 슬픈 전설이... 그래 놓고는 혼자서 부타고야 앞에 혼자 방문했다가 돌아 나왔었다. 어쨌든 정말 오랜만에 야키니쿠 모토이시 거제 1호 고현점을 방문해본다.

 

모토이시 거제 고현점

오랜만에 만나는 친숙한 간판. 거제도라는 작은 도시에서 그나마 사람들이 가장 많이 붐비는 번화가에 위치해 있다.

 

모토이시 실내

실내는 직사각형 타입의 일반적인 식당의 모습. 예전에는 손님이 많았던 것 같은데 우리가 방문했을때는 우리를 포함해 2 테이블밖에 없었다.

 

테이블은 대략 이런 모습. 아늑한 조명이 아래를 비추고 일본 야키니쿠 식당을 알리는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모토이시 메뉴판 2022년 9월 기준

 

와규

일단 와규 1인분이 100g을 기준으로 하며 뽈살, 업진살, 늑간살 , 토시살, 본갈비살, 대창, 특양, 우설 소금구이, 안창살, 부채살이 판매 중이다. 일단... 얼마 전 맛있게 먹었던 부타고야와 비교를 안할래야 안 할 수 없다. 고기 단품을 기준으로 하면 큰 차이가 없지만 세트메뉴의 가격과 양이 좀 많이 차이가 나더라.

 

부타고야에서는 와규세트2번 57,000원 짜리면 성인 2명 혹은 3명이서 육회를 추가해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반면 모토이시는 힘들다. 맛은 있지만 양이 좀 많이 비싸다는 느낌.(세트가 그렇다는 말이다.)

 

이왕 온김에 성인남자 3명이서 오마카세 모듬세트 88,000원을 하나 주문해보았다.

 

모토이시 식사

와규 이외에도 식사용으로 와규육회, 규시로 짬뽕, 호르몬 라멘, 와규니라마늘밥, 와규동, 계란파 볶음밥, 야키교자등이 있다. 육회와 호르몬 라멘을 먹어본 기억이 있긴 한데 너무 오래되고 술에 취했었던 탓인지 맛이 기억이...

 

모츠나베, 주류

고현 시내에는 소주 한 병에 5천원 하는 곳이 많아졌는데 모토이시도 5천 원이다.

 

기본반찬

음... 기본 반찬이 좀 부실하다고 많이 느껴졌다. 이게 다 최근에 부타고야를 방문했었기 때문.

 

오마카세 모듬 88,000원

일단 비주얼은 나쁘지 않았다. 고기도 마블링이 살아있고 얼른 화로에 구워 먹고 싶은 기분.

 

음 역시. 화로에 구워 먹으니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다. 일반 불판에 먹는 것보다 확실히 불향이 첨가되는 기분.

 

하얀떡

그리고 와규를 주문하면 인원수에 맞추어 제공되는 하얀떡의 정체.

 

알고 봤더니 일본 만화 짱구는 못말려에 나온 '키리모찌' 일명 짱구떡이라고한다. 분명 만화를 많이 봤던 것 같은데 나는 기억이 잘... 어쨌든 이 떡 치즈가 들어간 것도 아닌데 주~욱 늘어나는 느낌이 치즈떡게 가깝다. 한국에서 흔히 먹는 가래떡과는 확연히 다른 맛이었다. 특별하긴 했지만 솔직히 그렇게 맛있는지는 모르겠다.

 

거제 모토이시

어쨌든 88,000원 치 주문한 오마카세 세트 하나만 먹고는 식당을 바로 나왔다. 맛이 없었다기보다는 가성비가 떨어진다는 이유에서였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의 양도, 맛도 만족스럽지 않았고 오직 고기만 맛있었던 기억. 돈이 많았다면 이 자리에 계속 있었겠지만 우리들은 2차로 부타고야를 방문했다. 참고로 부타고야도 와규집이다. ㅋㅋㅋㅋㅋ

 

1차를 와규 먹고 2차를 와규 먹는 일이 정말 인생 살면서 한 번도 없었던 것 같은데 우리가 그랬다.

결론부터 말하면 나와 친구들 입맛과 주머니 사정에는 부타고야가 더 좋은 선택이었다.

 

아래는 2차로 방문했던 부타고야의 포스팅이니 필요한 분들은 참고할 것.

 

2022.10.08 - [나의맛집] - 거제 고현 일본식 와규 맛집 부타고야

 

거제 고현 일본식 와규 맛집 부타고야

거제 고현 현지인 와규 맛집 야끼니쿠 부타고야 내 돈 후기 거제에 출장 온 매형이 함께 일하는 분들의 추천 받아 방문한 소고기집이라고 하는데 맛도 식당 분위기도 너무 좋았다면서 나를 데리

windy-geoje.tistory.com

 

  • 상호 : 모토이시 고현점
  • 전화번호 : 0507-1467-2930
  • 주소 : 경남 거제시 거제중앙로24길 12
  • 영업시간 : 17시 ~ 24시
  • 제로페이 가맹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