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반점 소고기짬뽕 새우고추짜장 내돈내산

보배반점 소고기짬뽕 새우고추짜장 내돈내산

안지기님과 영화 보러 가는 길에 보게 된 새로운 식당 간판. '짬뽕 잘-볶는 집 보배반점 거제 고현점'. 산뜻한 간판에 이끌려 궁금한 마음을 품에 안고 무작정 방문해 본다. 우리는 오토바이였기 때문에 주변 안전한 곳에 주차가 가능했는데 자동차를 가지고 온 분들이라면 골드 아틀란티스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고현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보배반점 썸네일
보배반점
보배반점 거제 고현점

붉은색과 검은색의 일반적인 중국집과 다르게 하얀색과 초록색의 조화가 눈길을 끌기에 충분하다. 짬뽕 잘 볶는 집이라고 하면... 볶음짬뽕이 유명하려나?라는 궁금증도 생기게 된다.

 

메뉴판

매장 안에도 별도의 메뉴판이 존재하지만 매장 밖에도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는 메뉴판이 존재해 메뉴 선택이 용이하다. 신기했던 것은 저녁 대표 메뉴와 술안주 세트가 별도로 판매 중이었다는 점. 개인적으로 기름진 음식에 고량주를 좋아하는 편이라 다음 방문 때는 술안주를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다.

 

보배반점 실내

요즘 트렌드에 맞는 아주 깔끔한 모습의 실내 인테리어. 'ㄱ'자 모양으로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고 2인과 4인 테이블이 주를 이룬다. 

 

원산지 표시

벽에 걸려있던 원산지 표시도 세련된 모습을 자랑한다. 조금 안타까웠던 점은 돼지고기와 쌀을 제외한 모든 메인 식재료들이 수입산이라는 점. 하지만 돼지고기의 경우 녹차먹인돼지 무항생재 고기만을 취급한다고 하니 참고할 것.

 

셀프바

기본 테이블 세팅도 없다. 셀프바를 이용해 단무지, 양파, 춘장 등을 가지고 와야 한다. 셀프바 이용에 불만이 없기 때문에 되려 원하는 만큼 처음부터 퍼 올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셀프바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바로 공깃밥이 무료라는 점.

 

보배반점 공기밥무료 셀프

커다란 업소용 밥솥에 쌀밥이 가득 들어있었다. 요리를 먹다가 부족한 배는 공기밥과 함께 해결할 수 있었다.

 

기본 세팅

테이블에는 기본적으로 간장, 식초, 고추가루, 매운고추가루, 접시가 마련되어 있다. 매운 양념을 많이 찾는 한국인 특성상 일반 고춧가루가 아닌 '매운 고춧가루'도 별도로 준비되어 있는 점이 색다르다.

 

메뉴의 주문은 키오스크가 아닌 테이블에 마련된 메뉴판을 보고 메뉴 선정 후 벨을 눌러 요청할 수 있다. 주문받으시는 여자 직원분 상당히 친절하셨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소고기짬뽕(10,500원)과 새우고추짜장(8,000원)이다.

 

일반 중국집처럼 탕수육이 포함된 세트메뉴가 별도로 판매 중이지는 않았다. 다만 탕수육 이 미니, 소, 중, 대 4가지사이즈로 판매중이 었는데 그중 미니 사이즈는 12,000원에 판매중이었다. 영화 시간도 여유 있지 않아 식사류만 주문했는데 이점이 굉장히 아쉽다.

 

소고기잠뽕, 새우고추짜장
새우고추짜장 8,000원

일단 새우고추짜장의 비주얼이 굉장히 만족스럽다. 일반 짜장에서는 쉽게 경험하지 못할 비주얼. 청양고추와 새우가 확실하게 토핑 되어 있다.

 

소고기짬뽕 10,500원

보배반점의 대표 메뉴라고 해서 선택한 소고기짬뽕. 소고기 짬뽕이지만 탱글탱글한 오징어도 함께 들어있다고 한다. 비주얼은 일반 짬뽕과 크게 다르지 않다.

 

일단 새우고추짜장부터 만나보자.

 

새우
보배반점 새추고추짜장

다행히 맛있다. 양념과 면이 상당히 깔끔하다. 거기다 슬라이스 되어있는 청양고추의 아삭하고 매운맛이 가미되어 일반 짜장면보다 확실히 강렬한 맛을 경험할 수 있었다. 거기에 탱글탱글한 새우의 조화도 만족스럽다.

 

다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양이 좀 작다. 밥을 말아먹을 생각이 아니라면 다음에는 처음부터 곱빼기를 주문해야 할 듯하다.

 

고추가루 추가

어느 정도 먹다가 조금 더 매운맛을 경험하고 싶어 테이블에 있던 고춧가루를 추가로 투하해본다. 역시 한국인은 매운맛이지.

 

부족한 양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기밥과 함께 비벼 먹는다. 공기밥 무한리필은 진심 큰 장점이다.

 

이제 보배반점의 대표 메뉴인 소고기짬뽕 깊은 맛.

 

역시 짬뽕은 국물부터 한입 먹어 보는 것이 국룰. 크게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이 마음에 든다. 

 

별도로 소고기를 구운 후에 조리했는지 고기 주변에 불에 그을려 있다. 해산물 위주의 짬뽕이냐 고기위주의 짬뽕이냐 취향은 갈릴 수 있겠으나 나에게는 담백한 맛의 소고기짬뽕이 더 끌리는 것이 사실. 그래서인지 보배반점의 소고기짬뽕도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일반 짬뽕에 비해서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맛있었으니 다행. 

 

짬뽕에도 밥은 빠질 수 없다. 어느 정도 면을 먹은 후에는 공기밥을 넣어 말아먹었다.

 

아메리카노 무료 이용

식후에는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작은 종이컵이 아닌 카페에서 사용하는 커다란 투명 플라스틱 컵이 있기 때문에 지금처럼 무더운 여름날에는 아이스 아메리카노까지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커피머신 옆에는 핸드폰 충전기도 마련되어 있어 식사 중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실제로 나는 핸드폰이 아닌 고프로를 충전시켰었다. 고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은 정말 칭찬해줄 만하다.

 

짜장면과 짬뽕의 맛이 이 정도라면 과연 요리들의 맛은 어떨지 굉장히 궁금해지게 된다. 특히나 술안주 메뉴와 고량주를 다음에 꼭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 가까이에 위치한 백종원의 홍콩반점이나 이곳 보배반점 모두 괜찮은 맛을 내어주기 때문에 한번쯤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만 놓고 본다면 홍콩반점의 승리지만 보다 보배반점은 보다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분명 있는 곳이라 하겠다.

 

  • 상호 : 보배반점 거제 고현점
  • 전화번호 : 0507-1473-0270
  • 주소 : 경남 거제시 거제중앙로 1930-10 1층 107호
  •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10시
  • 제로페이 가맹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