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 근황(feat.동영상첨부)

거제 학동 몽돌해수욕장.

정식 명칭은 거제 학동 흑진주 몽돌해수욕장.

 

거제도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 No.1이다.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거제의 명소로 주변으로 숙소, 모텔, 민박, 카페, 펜션, 횟집, 음식점, 맛집, 편의점 등 정말 없는 게 없다. 관광객들을 위한 넓은 전용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으며 옆으로는 오토캠핑장이 생겼다. 아직 해수욕장이 정식 개장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주차비는 따로 받지 않는다. 다만 개장 후 에는 별도 주차비가 생긴다.

학동몽돌해수욕장

해수욕장 입구에는 영어로 학동이라고 새겨진 조형물이 눈에 뜨인다. 학동을 상징하는 몽돌의 조형도 보기 좋다.

 

학동삼거리

영어 조형물 맞은편으로는 학동 삼거리 보인다. 좌측으로는 바람의 언덕으로, 위로는 고현시내로, 우측으로는 구조라, 옥포로 통한다. 오래전부터 유명한 관광지답게 이미 각종 편의시설들이 즐비해있다.

푸른하늘과 학동 몽돌 해수욕장

여전히 아름다운 경관을 간직하고 있는 학동이다. 찾아올 때마다 이 경치를 바라볼 수 있음에 감사하다. 저 멀리 오른편에 자그마하게 바람의 언덕이 보인다. 왼쪽의 작은 섬은 외도이다.

학동몽돌해변

주말의 방문이었음에도 해수욕장 개장 전이라 사람들이 크게 많지는 않았다. 그래도 주차장과 도로변은 차들로 항상 붐빈다.

 

학동몽돌해변 정면
학동몽돌해변 측면

학동 몽돌해변에 오면 몽돌을 가지고 탑 쌓기, 물 수제비, 바다에 던지기 등을 할 수 있어 너무너무 좋아한다. 이 날은 파도가 조금 일렁거려 물수제비는 패스하도록 한다. 크록스 샌들을 신고 있던 터라 아이들은 바닷물에 살짝 발을 담가보기도 한다. 파도가 발을 적실 때마다 재미있는 듯 함박웃음 지으며 괴성을 짓는 아이들이다.

 

몽돌해변
몽돌해변2
바다에 발을 담궈본다
학동 몽돌

잘 찾아보면 예쁜 몽돌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반출금지이기에 가져가지는 못하지만 마음껏 감상은 할 수 있다.

 

 

학동몽돌2
몽돌해변4
몽돌해변5
몽돌해변6

이렇게 제법 높은 파도가 칠 때도 있었다.

몽돌에 부서지는 파도의 모습이 보기 좋다.

몽돌해변7
몽돌해변8

이미 오래전에 해안가에 몽돌들이 파도에 쓸려 내려갔다 올라갔다.... 그런 넘나드는 소리가 아름다워 우리나라 자연의 소리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 소리는 정말 직접 들어보기 바란다. 몽돌 위에 살포시 앉아 눈을 감고 몽돌 소리에 집중해보자. 내 지쳐있던 영혼에 한 줄기 빛이 스며드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몽돌반출금
학동 주차장 화장실

주차장 화장실. 깨끗하게 잘 구비되어있다.


동영상

학동몽돌해수욕장 몽돌해변

 

학동몽돌해변 파도소리

 

학동몽돌해변 360도 뷰

 

학동몽돌해변 아이들

거제대를 대표하는 해수욕장 학동 몽돌해수욕장이었다. 매번 올 때마다 신선하고 정겹다. 사람 많은 개장시기보다  오히려 지금처럼 한산할 때의 바닷가가 이 곳을 즐기기에는 더 좋을 것 같다. 모래 해변이 아닌 몽돌해변인 관계로 물수제비, 혹은 바다에 몽돌을 던질 때 주위를 꼭 확인하고 던지길 바란다. 돌의 특성상 바닥에 떨어졌을 때 어디로 튈지 모른다. 주변 사람들이 실수로 맞을 수도 있으니 안전에 유의하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