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고현 라제비 맛집 장원분식

거제 고현 라제비 맛집 장원분식

지난번에도 포스팅했던 곳이지만 누가 뭐라 해도 나에게는 맛집인 곳. 오랜만에 라제비가 생각나서 안지기님과 함께 점심해결을 위해 방문해 보았다. 

 

장원분식

예전이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는 모습. 다만 가게 입구에 눈에 띄게 놓여있던 음식물 쓰레기통은 보기 안 좋긴 하다. 

 

이곳은 요즘의 프랜차이즈처럼 깔끔하고 정갈한 모습의 식당은 아니지만 내가 더 젊었을 적을 생각나게 하는 마치 시장 안 식당을 연상시키는 곳이다. 

 

장원식당실내

예나 지금이나 나와 같은 사람이 많아서인지 식당 안은 사람들로 가득하다. 우리처럼 어린 자녀를 둔 손님이 있는가 하면 희끗희끗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까지 방문하는 세대가 다양했다. 

 

점심시간 즈음의 방문이었는데 다행히 1 테이블이 남아있어 운 좋게 바로 착석할 수 있었다. 

 

타이밍을 놓친 사람들은 식당 밖에서 대기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장원분식 메뉴판

역시 가격이 대부분 1천 원 정도 상승해있다. 이제는 김밥도 3,500원이고 내가 좋아하는 라제비도 6천 원이다.

 

그래도 다른 곳에 비해서는 여전히 가성비 좋은 가격이기 때문에 얼른 메뉴 주문부터 해본다.

 

라제비, 쫄면, 김밥 1줄의 모습. 

 

라제비는 항상 주문하는 것이고 개인적으로는 처음으로 쫄면을 주문해보았다. 그런데 이 쫄면... 눌어붙지 않고 탱글탱글한 것이 굉장히 맛있었다. 라제비와 견주어보더라도 손색이 없다. 

 

거제 장원분식
라제비 6,000원

이전 방문 때는 5천 원 하던 것이 이제는 6천 원이다.

 

그래도 예전이나 지금이나 같은 비주얼. 특별나게 맛있는 요리도 아닌데 왜 자꾸 생각나는지 몰라.

 

수제비

라제비 위를 덮고 있는 손으로 반죽한 수제비. 꾀나 넓게 반죽이 되어 있어서 한입에 넣고 씹어 넘기기도 살짝 버거울 때가 있을 정도이지만 입안 가득 넣고 씹어먹는 수제비 맛이 참 정겹다. 김치 국물을 베이스로 하고 있기 때문에 김칫국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그다지 추천해주고 싶지 않은 메뉴이기도 하다.

 

그리고 그 속에 들어있는 라면의 모습. 짐작컨대 라면사리 1개가 통으로 들어가는 것은 아닌 듯. 아마도 반개??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충 느낌이 그렇다. 꼬들꼬들 라면사리는 김치수제비와 조화가 상당히 좋다. 

 

라제비 속에 김치가 많이 들어있어서인지 별도로 김치를 찾지는 않았는데 김치를 원하는 사람들은 테이블에 기본적으로 구비되어 있으니 셀프로 챙겨 먹으면 되겠다.

 

정말 이게 뭐라고 계속 생각나는 것일까.

 

일요일마다 문을 닫아 버리는 통에 방문하고 싶어도 발길을 돌린 적이 몇 번 있을 정도로 자꾸 생각나게 하는 맛이다.

 

 

장원분식 쫄면 6,000원

쫄면 비주얼 무엇. 양념장 아래로 당근, 양배추, 콩나물, 무채, 오이가 가득 들어있다.

 

정신없이 쉐킷 쉐킷~!

 

어느새 먹음직스러운 쫄면으로 변신 완료.

 

정말 진심으로 쫄면 맛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맛있었다. 

 

처음 주문해보는 거라 솔직히 기대 없이 주문했던 것인데 면빨도 굵고 탱글탱글하면서 면들이 엉키지 않은 상태로 채소 비벼지다 보니 먹기도 굉장히 편했다. 포장해서 먹으면 어떨지 모르지만 현장에서 시켜먹기에 최고라는 생각. 평소 쫄면을 즐겨먹는 분들이라면 장원분식 쫄면은 꼭 경험해보기 바란다.

 

이제는 1줄에 3,500원이나 하는 장원분식 김밥. 

 

맛은 평범하다. 하지만 이 평범한 김밥이 라제비를 만나도 그 맛이 상승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쫄면과의 궁합이 더 좋게 느껴졌다.

 

너무 만족하면서 계속 먹게 되는 쫄면의 맛. 식감도 좋고 맛도 좋고 정말 잘 주문한 듯.

 

콩나물국

쫄면을 주문하면 제공되는 콩나물국. 

 

콩나물국은 특별할 것 없는 일반적인 맛. 목 막힐 때 입가심으로 먹으면 좋아 보였지만 우리는 라제비가 있었기 때문에 별로 먹지는 않았다.

 

거제도 고현에서 오래전부터 나름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장원분식. 그 시절의 맛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완전추천해주는 거제도 현지인 맛집이 되겠다. 매장에서 식사를 하는 동안 끊임없이 배달 주문까지 밀려오는 것으로 보아 여전히 인기 있는 거제도 대표 분식집이 아닐까.

 

그렇다고 거제도 여행 와서 이곳을 이용하기에는 좀 애매할 수도 있으니 관광 오신 분들은 더 맛있는 곳을 찾아보는 것이 좋겠다.

 

내 돈 주고 사 먹은 내돈내산 포스팅이었음.

 

썸네일
거제 고현 장원분식 라제비

  • 상호 : 장원분식
  • 전화번호 : 055-637-2302
  • 주소 : 경남 거제시 고현로 11길 15
  • 영업시간 : 오전 11시~ 오후 7시 30분
  • 제로페이 가맹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