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진앓이, 거제 고현 삼겹살맛집

"일체 지원없는 내돈내사 솔직후기 입니다."

 

참진앓이

약 3년 정도 전부터 종종 들르는 고현동의 삼겹살 맛집입니다. 고현의 제일 번화가와 고현버스터미널 근처에 위치해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이번에는 회사회식으로 오랜만에 방문을 해 봅니다.

 

참진앓이
참진앓이 고현점

식당의 입구가 작아보일 수 있지만 막상 들어가보면 아래의 사진처럼 제법 넓은 실내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진앓이 실내
개인식기

이곳은 유아용 식판이 개인그릇입니다. 파절이, 들깨가루, 참기름에 소금이 들어 있습니다. 비어있는 식판의 공간에는 고기를 옮겨 취향껏 맛있게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참진앓이 메뉴판

김해주촌삼겹

영남권최대 물동량의 김해 도축장에서도 최고의 경매가를 기록하는 몇몇농장의 돼지만을 위탁작업 합니다. 실제로 서울의 한 고급 식당에서 200g 17,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진짜 대한민국 최고의 삼겹입니다.

 

  • 소금구이(130g) 9,500원
  • 주먹구이(130g) 9,500원
  • 목살(130g) 9,500원
  • 매운껍데기(130g) 6,000원
참진남해오겹

대한민국 대표 청정지역인 경남 남해에서 최고급 PIRINA 사료만을 먹인 돼지농장과 결연하여 참진남해오겹을 출시합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오겹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소금구이(130g) 9,500원

일을 끝마치고 들른터라 배도 많이 고프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식당의 맛있는 삼겹살을 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 들떠있던 것도 잠시. 하필이면 방문한 날에 고기납품에 문제가 있어 돼지껍데기 말고는 고기가 없다고 합니다. 2~30분이면 고기가 도착을 한다고하긴하는데...어쩔 수 없이 껍데기를 시키고 고기가 도착할 동안 기다리는 시간이 굉장히 괴로웠답니다.

 

어쨌든 기본적으로 차려진 상차림. 상차림이 다양합니다. 김, 다시마, 명이나물, 명란젓, 멜젓, 쌈장, 콩나물, 김치, 무절임 되겠습니다.

 

참진앓이에서는 겁데기를 호떡만들때 사용하는 깔개를 이용해 구워준답니다.

 

참진앓이 매운껍데기

고기집와서 고기대신 껍데기부터 먹어보긴 처음이었습니다. 원래 고기를 맛있게 먹고나서 술안주용으로 껍데기를 자주 먹곤 했는데 이번엔 반대가 되어버렸습니다. 맛이 없는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시작으로 껍데기는 영 아니었답니다.

 

그리고 30분 가까이 되었을무렵 드디어 고기가 도착했습니다.

 

김해주촌삼겹살

맛있어 보입니다. 역시 고기가 최고죠. 빛깔도 좋습니다.

얼른 불판을 바꾸고 고기를 굽기 시작 합니다.

참고로 참진앓이에서는 고기를 사장님께서 직접 구워주시기 때문에 다 구워진 고기를 맛나게 먹어만 주면 된답니다. 아주아주 편했습니다.

 

말해 뭐하겠습니다. 아주 맛있습니다.

 

참진남해오겹

참진남해오겹살도 구워봅니다. 

 

이곳의 고기들은 하나같이 다 맛이있습니다. 맛있는 삼겹살과 오겹살을 원하신다면 후회하지 않을 고깃집 중에 한 곳 입니다.

 

굴보쌈 - 1만원

겨울한정메뉴 굴보쌈 입니다. 

사진에서처럼 굴과 무김치가 나오며 구운고기와 함께 드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생굴을 먹지 않기에 직접 먹어보지 않았지만 드셔보신 분들 말로는 먹을만한 수준이었다 입니다.

 

참진앓이에는 식사용 메뉴도 많은편입니다.

 

오짬해물라면 - 4,500원
순두부라면 - 4,000원
순두부 김치 자박이 - 6,000원
맵싹 비빔 냉면 - 5,500원
촌된장 - 3,000원
더덕구이 - 7,000원

 

대부분의 메뉴들이 제법 먹을만한 수준의 음식들이었습니다. 그 중에 맵싹 비빔 냉면과, 사진에는 없지만 살얼음냉면의 경우 고명으로 '레몬'이 들어가기 때문에 상당히 상큼하고도 시큼한맛이 가미가 됩니다. 조금 색다르긴하지만 아주 먹을만한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라면종류와 김치자박이도 술안주나 해장용으로 나쁘지 않았습니다.

 

참진앓이는 고기로 승부하는 삼겹살 맛집입니다. 평소 삼겹살을 즐겨드신다면 그리 후회하지않을 만한 식당이라 생각합니다.

 

'내돈내사 솔직후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