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업커피 거제 수월카페

블랙업커피 거제 수월카페

중곡동에 위치해 있던 블랙업커피가 거제 수월양정동으로 이전을 하게 되었는데 안지기님과 기회가 되어 방문해 본다. 

 

이전의 블랙업커피도 중곡동에서 카페를 이용해 본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가보았을 곳인데 카페 자체의 분위기나 시설은 좋았을지라도 카페의 위치가 너무 복잡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전용주차장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차로 접근하기 상당히 까다로운 곳이 분명했다. 

 

하지만 이번에 이전하게된 곳은 수월힐스테이트, 자이 등의 대단지 아파트가 인접해 있는 수월양정동이지만 차들의 통행량이 적고 나름의 자연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양정동주민센터와 메르디스빅토리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이전의 장소보다 외관으로도 훨씬 나아졌다고 본다.

 

블랙업커피

카페의 외관은 잘 만들어진 성벽을 연상케 하는데 입구 앞으로 커다란 길과 잔디밭이 조성되고 있어 들어가기 전부터 매우 깔끔한 모습을 자랑한다.

 

블랙업커피 주차장

이 카페는 특이하게도 주차장이 건물의 2층에 마련되어 있다.

 

입구와 출구가 다르기 때문에 혼동하는 일이 없도록하자.

 

위 사진에서 보이는 주차장 가운데 구멍이 뚫린 부분이 이 카페의 트레이드마크인 중정이다.

 

주차장에서 카페로의 진입은 엘리베이터 없이 계단을 이용해야 한다. 

 

주차장 계단을 따라 내려오면 만나게 되는 카페의 실내 모습. 

 

뒤에 사진에서도 알려드릴 테지만 블랙업카페의 실내는 보통의 카페들보다 훨씬 큰 규모를 자랑한다. 

 

안내에 따르면 최대 이용할 수 있는 인원은 191명.

 

새롭게 만들어진 카페답게 인터레이가 고급스럽고 다양한 테마존으로 운영이 되고 있었다.

 

주문하는 곳에는 기다란 바 BAR 형태를 하고 있는데 커피머신이 많이 있어 대량 주문에도 용이해 보였다.

 

사장님으로 의심되는 분께서는 쉬지 않고 카페를 돌아다니며 바닥이나 창문의 작은 이물질들을 제거하는데 여념이 없으셨다.

 

블랙업 메뉴판

가장 저렴한 아메리카노가 기본 4,500원부터 시작된다. 이름 있는 브랜드 카페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은 편이라 생각되지만 어디 요즘 카페들이 커피만 마시러 오는 곳이 아니기에 충분히 이해가 가는 금액들.(그래도 디저트들이 많이 비싸긴 하다)

 

진열대에는 다양한 맛의 조각케이크를 구입할 수 있다. 참고로 모듬케익 8조각을 구입할 경우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으니 많은 인원이 방문했을때에는 이득일 수 있겠다. 모듬 케이크뿐 아니라 타르트도 할인에 적용이 된다. 카페의 홍보문에 따르면 이 케이크들은 100% 동물성 생크림에 100% 우유버터, 천연치즈 최고급 초콜릿, 우리 농산물 재료로 만들어진다고 한다.

 

블랙업커피 디저트

다양한 빵들과 샌드위치, 굿즈도 함께 판매 중이다.

 

그리고 매장 어디에서건 한눈에 들어오는 블랙업커피의 시그니처 포인트라 할 수 있는 중정을 만나보자.

 

블랙업커피 중정

누구나 한 번쯤 꿈꾸어보았을 중정이 함께하는 전원주택의 모습을 대리만족이지만 느껴볼 수 있다.

 

카페 안에서나 밖에서나 자연을 느낄 수 있게 힐링포인트가 되는 이 중정은 사이즈도 작지 않기 때문에 따듯한 날이면 중정 속의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햇볕을 느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 

 

카페의 규모가 크기 때문에 테이블이 다닥다닥 붙어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뿐 아니라 통로의 공간도 넓어 사람들이 많더라도 지나다니기에 용이하다.

 

블랙업커피 실내
블랙업커피 실외

그리고 중정뿐 아니라 건물의 외벽으로 실외에서 즐길 수 있는 테이블도 다량 준비가 되어있었다.

 

따듯한 햇살을 즐기려는 분들에게 좋은 장소가 되어주고 있었는데 안지기님과 나도 실내가 아닌 실외 테이블에서 햇볕과 함께 커피를 즐겨보기로 한다.

 

블랙업커피 회의실

야외로 나가는 문 옆으로 마련되어 있는 별도의 룸. 

 

커피 교육을 위해서인지 아니면 많은 인원의 회의용으로 사용되는 곳인지 확실히는 모르나 우리가 방문했을 때에 이곳에서 열심히 회사 일 이야기를 하는 분들들 만나 볼 주었었는데 전용도어도 설치가 되어있기 때문에 다른 방문객의 방해를 받지 않고 집중할 수 있어 보였다.

 

거제 블랙업커피

아메리카노, 해, 수염, 당근케이크, 초코쇼콜라의 모습

 

커피의 커자도 모르는 나의 소견으로는 아메리카노는 그냥 아메리카노, 해,수염이라는 커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짜지만 어딘가 달콤함이 느껴지는 제법 맛있는 커피였는데 

 

블랙업커피 당근케익 초코쇼콜라

초코쇼콜라와 당근케이크는 개인적으로는 불호다. 

 

개당 가격이 비싼 부분도 있지만 당근케익은 대체적으로 먹을 만 했으나 케익 위에 토핑 되어 것이 너무너무 딱딱해 케잌의 식감을 방해하는 듯했다. 

 

초코쇼콜라는 초코가... 요정도만 들어있다. 

 

만약 다음에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디저트는 잠시 접어두고 음료와 함께 좋은 시간을 가져보리라.

 

디저트에서 약간의 불만이 발생하긴 했지만 다른 부분에서는 매우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드는 카페라 생각한다. 

 

카페 앞을 가로지르는 하천과 정겨운 논의 모습, 넓은 매장, 멋들어진 인테리어, 다양한 콘셉트로 이용할 수 있는 테이블과 벤치, 2층에 위치한 깔끔한 주차장, 무엇보다 다른 카페에서 경험하기 힘든 카페 가운데 위치해 있는 중정이 마음에 드는 곳이었다.

 

블랙업커피 주변으로는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대단지 아파트들이 즐비해 있는 만큼 앞으로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본다. 

 

내 돈 주고 직접 이용해 본 솔직 후기 포스팅.

 

블랙업커피 거제

 

  • 상호 : 블랙업커피 거제점
  • 전화번호 : 055-637-4952
  • 주소 : 경남 거제시 제산안길 18 수용동 주민센터 옆
  • 영업시간 : 오전 9시 ~ 오후 10시
  • 제로페이 가맹점

 

더 많은 거제도 카페 기록들 ▼

거제카페 모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