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맛집,현지인이 직접가본 "호성산오징어" 스페셜코스

거제 고현 가볼만한곳.

호성산오징어, 곰장어.

일체 지원없이 저의 돈으로 직업 다녀온 주관적인 솔직후기입니다.

솔직히 산오징어 회 는 어디를 가나 맛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곳은 오징어 회 뿐 아니라 물회, 수육, 튀김을 함께 먹을 수 있기에 종종 찾는 곳입니다.


다음지도에는 호성 횟집으로 나와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검색으로는 호성산오징어라고 나옵니다. 덕진휴먼빌 아파트 뒤쪽 골목으로 들어가다보면 안쪽으로 이런 건물과 간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입구호성산오징어 입구


중곡동 호성산오징어 정면

가게의 입구는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제법 오래된 가게의 향기가 납니다.

오징어

바깥의 수족관으로 살아있는 오징어를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포스팅 기준일이 2019년 5월입니다. 오징어의 가격자체가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만약 3인 이상이 함께 오셨다면 이곳에서는 단품메뉴로 주문 하는것 보다는 가장 밑에 적혀있는 "산오징어스페셜"이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상차림

산오징어 스페셜을 주문하고 얼마지나지 않아 오징어 회와 물회가 먼저 나옵니다. 보시는것처럼 물회가 담긴 그릇은 그렇게 큰 편은 아닙니다. 기본적인 상추와 반찬 콩가루가 보입니다. 초장이나 간장은 오른편에 따로 구비가 되어있습니다.

물회

먼저 물회 사진입니다. 사진으로 보아도 맛있어 보입니다. 물회를 먹다가 남아있는 오징어회를  야채와 함께 계속 해서 넣어 드시면 됩니다.

오징어회산오징어회

오징어회 사진입니다. 아주 얇게 채썬 몸통옆으로 쪽파 밑에는 오징어 다리가 있습니다.

오징어회산오징어회

계란찜

기본 적으로 제공되는 계란 찜 입니다. 술을 함께 먹을때 좋은 안주거리가 됩니다.


부추전

부추전


부추전입니다. 요리에 포함된 음식이 아닌 서비스 메뉴입니다. 정말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촉촉합니다. 서비스 전 인 만큼 전 안에 오징어가 들어있을때도있고 없을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너무 맛있어서 저희는 두번이나 리필을 시켜 먹었습니다. (기름을 많이 사용한 전이라 느끼한걸 싫어하시는 분들께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어묵탕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콩나물어묵탕입니다. 동계, 하계에 따라 이 탕은 달라지기도 합니다. 겨울에는 홍합탕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두가지 탕 모두 안주로 좋습니다.

오징어물회

정말 미치도록 맛있다는 느낌보다는 적당히 맛있다 정도의 물회입니다. 다른 가게들 보통의 물회 소스보다 더 나은것 같습니다.

오징어회


오징어회 쌈

산오징어 회 입니다. 기호에 맞게 초장에 찍어 먹어도되고 쌈을 싸 먹어도 됩니다. 콩가루가 따로 구비되어있으니 함께 뿌려 드셔도 JMT입니다.

오징어수육


오징어수육2


오징어수육3

친구들이 좋아했던 오징어수육입니다. 식감이 아주 부드럽고 쫄깃합니다. 몸통안에 먹물과 내장이 그대로여서 그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아주 강추하는 메뉴입니다.

오징어수육4

이렇게 내장과 먹물이 떨어지지 않게 조심해서 먹어줍니다.

상추

상추와 깻잎 겉절이 입니다.  물회에 넣어 드셔도되고 오징어회에 쌈싸먹을때 곁들여도 좋습니다.

오징어튀김

오징어튀김2


마지막으로 나왔던 오징어튀김입니다. 역시 튀김은 바로바로 먹어주어야 제 맛입니다. 색깔이 아주 노래 보이지만 아주 맛있습니다.

콩가루

콩가루 입니다. 오징어회 먹을때 저에겐 필수품 입니다.


저는 거제에 살고있지만 생선이나 다른 해산물 회를 좋아하는 편이 아닙니다. 그래서 돈 주고 회를 사먹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오징어 회 만큼은 종종 사먹고 있는 것 같습니다. 회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그렇지 않은분도 함께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이자 거제 고현, 중곡동에서 가볼만한 식당 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