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연초 맛집 신다연 국밥

신다연 국밥집

경상남도 거제시 연초면 거제북로 66.

055-634-5777.

 

국밥좋아하시나요?

저희 가족은 돼지국밥, 순대국밥, 뼈다귀해장국 등 국밥 요리를 아주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곳저곳 많은 국밥집을 가보았습니다. 신다연 국밥집은 운이 좋게도 저의 어머니께서 사시는곳 근처에 있습니다. 걸어서 3분 정도니 꾀 가까운 편에 속합니다. 식당이 생긴지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오픈때부터 지금까지 정말 한달 혹은 두달에 한번씩은 어머니와함께 온 식구가 꼭 가는 편입니다.

 

다만 이포스팅을 보시고 이 국밥만을 드시기위해 거제에오는건 피해주시기바랍니다. 국밥은 어디까지나 국밥입니다. 사시는곳 근처의 소문난 국밥집이 제일 일 수 있습니다. 그저 거제도에서 다른곳에 비해 믿고 먹을 만한 국밥집 정도로만 아시고 지나는길에 기회가되면 방문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신다연
신다연국밥집

 

간판에서 보이시는 것처럼 100% 돼지사골육수가 아니면 가게 넘겨드린다고합니다. 은근 믿음이 갑니다.

 

간판

 

거제연초삼거리에서 하청,장목 쪽으로 올라가는길에 가게가 우측으로 보입니다. 세로로 길다랗게 간판이 달려있어 찾기는 쉬운 편입니다.

 

주차장

 

주차장 사진입니다. 보이시는대로 꽤 넓은 주차장을 자랑합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손님이 많을땐 이중주차가 되기도 합니다.

 

매장실내

 

식당 홀 내부 사진입니다. 오래되지 않은 식당이라 국밥집 치고는 꾀 깔끔한 모습을 자랑합니다. 신다연 국밥집은 저 벚꽃이 트레이드마크입니다.

 

매장 실내2

 

홀 좌측으로는 좌식으로 준비되어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항상 아이들과 어머니와 함께하기 때문에 좌식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겨울엔 전기장판을 켤 수 도 있습니다.

 

기본반찬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반찬입니다. 배추김치, 깍두기, 고추, 마늘, 쌈장, 새우젓입니다.

 

배추김치

 

달달한 편이며 맛있는 배추김치입니다.

 

깍두기

 

그렇게 짜지 않아 아이들이 먹기도좋은 깍두기입니다. 저의 9살 아들이 아주 좋아합니다.

 

메뉴판

 

메뉴판 사진입니다. 가격구성이 아주 심플합니다. 모든 종류의 국밥이 단돈 7천원입니다. 초등생 국밥은 4천원입니다. 다른 식당과의 차별점을 찾으셨나요? 바로 7세이하만 식사 무료 제공입니다.

 

무료국밥

 

7세이하 아이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국밥 사진입니다. 5세 정도까지는 충분한 양이며 지금 6세가 된 둘째는 함께시키는 어른용 돼지국밥에서 밥과 고기를 조금 나누어주고 있습니다. 9살의 첫째가 초등학교 들어가기전까지는 두 그릇을 서비스 받아 무료로 먹곤 했습니다. 초등학생이된 후로는 4,000원 초등생 국밥을 주문해 양심껏 이용하고 있습니다.

 

돼지국밥

 

이 국밥이 4000원 하는 초등생국밥 사진입니다.

 

국밥모음

 

좀 더 자세한 비교를 위해 돼지국밥, 순대국밥, 초등생국밥을 모아놓고 비교해 보았습니다. 국밥의 양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순대국밥

 

순대국밥 사진입니다. 기본적으로 순대와 내장이 들어가지만 내장을 빼달라고 요청해서 순대만 있는 국밥입니다. 두가지의 순대가 들어가 있습니다.

 

순대국밥2순대국밥3

좀더 자세한 순대국밥 디테일 사진입니다.

 

돼지국밥

 

돼지국밥입니다. 바깥으로 튀어나올 정도로 정말 고기가 푸짐히 들어가 있습니다.

 

돼지국밥2

 

돼지국밥3

 

숟가락으로 그릇 안을 들어보시면 정구지(부추)와 다대기 양념이 들어가 있습니다.

 

돼지국밥4

 

정말 다른 곳에비해 고기의 양이 어머어마 합니다. 아이들에게 고기를 나누어 주고도 마음껏 고기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간판에 적혀있는대로 100% 돼지사골 육수라그런지 국밥들의 국물이 정말 뽀오얗습니다. 맛도 미칠정도로 맛있다기보단 돈아깝지않게 잘 먹었다고 표현할 수 있을 수준입니다. 별로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지만 거의 모든 분들이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셀프코너

 

추가반찬은 이 셀프바에서 직접 가져다 드셔야 합니다.


오픈때부터 지금까지 공짜로 먹어본적없이 저의 사비로 쭈욱 먹어왔습니다. 가게 사장님과도 친분 없습니다.

 

아이들도 돼지국밥하면 이 가게를 먼저 얘기할 정도로 굉장히 조아라합니다. 정말 거제도에서 흔치않은 제대로된 국밥집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거제맛집이라 생각합니다. 아이들과 함께한다면 더더욱 좋습니다. 좌식 테이블에 앉아 편안히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 식당의 위치가 거제도 "연초면"입니다. 고현이나 옥포, 장승포 처럼 시내도 아닌 시골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국밥만을 드시러 힘들게 찾아오시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그래도 국밥이니깐요. 이상 거제도 연초면에 위치한 신다연국밥집 솔직후기 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