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맛집, 장평 두루미식탁 점심특선(feat.솔직후기)

일체 지원 없이 직접 다녀온 주관적인 솔직 후기입니다.

 

두루미식탁

거제도 삼성중공업에 자리한 장평동에는 세계적인 커다란 조선소가 있는 만큼 각양각색의 많은 식당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대부분의 식당에서는 손님 유치를 위해 저녁 장사는 물론이거니와 삼성중공업 직원들의 점심식사를 위한 점심특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많은 사원들이 회사 식당이 아닌 바깥 식당에서 점심을 많이 해결하고 있답니다.

 

와이프와의 잠깐 데이트로 점심을 함께 하기 위해 예약을 하고 들러보았습니다. 조금 인기 있는 식당의 경우 점심때 한꺼번에 조선소 사원들이 들이닥치기 때문에 점심 전에 미리 꼭 예약을 해야 합니다. 예약필수입니다.

두루미식탁 입구

가게가 그리크지 않습니다. 와이프도 저도 첫 방문입니다.

 

두루미식탁 매정 전경

사람들이 몰리기 전 와이프님이 찍어 놓은 사진입니다. 입구가 좁지만 매장 내부가 안쪽으로 길쭉하게 되어있습니다. 전부 예약이 되어있었기 때문에 테이블에는 기본 찬들이 세팅되어있었습니다.

 

 

테이블사진
두루미식탁 점심특선 

저희도 점심특선을 먹습니다. 2인 16,000원 두루치기정식입니다. 된장 + 순두부 + 두루치기 + 생선 + 반찬 7가지 되겠습니다.

메뉴판

점심특선이 아닌 메뉴판입니다. 되려 정식을 먹을 경우에 점심특선에 비해 1,000원이 쌉니다.

된장찌개와 순두부찌개

이 식당의 정말 색다른 점입니다. 바로, 찌개가 2가지 종류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취향껏 좋아하는 것만 먹어도 되지만 두 가지 찌개 모두 제법 맛있었습니다. 된장찌개에 들어간 꽃게의 살도 제법 차있었고 순두부찌개의 맛도 얼큰하니 좋았습니다.

상차림

점심특선으로 나올 수 있는 것들은 다 나온 상태입니다. 저기 있는 반찬들 모두 정갈하고 맛있었습니다. 참고로 조선소 주변의 식당에서 계란말이든 후라이든 계란 반찬이 빠지면 그 가게는 망하는 거나 마찬가지랍니다.

두루치기

두루치기 정말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두루치기를 엄청 좋아하는데 이 곳 두루치기도 제법 맛있습니다. 첫맛은 달고 끝 맛은 매콤했습니다.

불향도 살짝 났습니다. 평소 두루치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호불호 갈리지 않을 정도로 먹을 만했습니다.

계란후라이

조선소 식당에서 빠지면 섭섭할 계란후라이입니다. 계란후라이맛은 다 아시니 패스하도록 합니다.

 

순두부찌개
생선

고등어 튀김이 나옵니다. 바로 튀겨낸 건 아니라서 차갑습니다. 차가워서 그런지 살이 조금 질겼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오시는 길에는 시원한 식혜가 마련되어 있으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처음 방문한 식당임에도 아주 만족스럽게 점심식사를 해결했습니다. 입소문의 힘인지, 가게 위치의 힘인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으로 점심특선이 참 괜찮은 식당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