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맛집, 중곡동 대장금 코다리찜(feat. 솔직후기,항상만족)

일체 지원업이 우리 돈으로 사 먹은 주관적인 솔직후기입니다.

 

대장금코다리찜

 

거제 중곡동에 위치한 정식 명칭 대장금 찜 한정식 집입니다. 약 2년 전 우연한 계기로 알게 되어 첫 방문의 만족으로 코다리찜이 먹고 싶을 때면 자주 가는 곳입니다. 손님이 많이 오는 식당임으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방문 전 꼭 예약을 하고 방문합니다. 다만 가게의 전화상태가 그리 좋지 않은지 통화연결 상태가 썩 좋지는 못합니다.

 

거제 대장금찜한정식 
대장금 식당 실내1
대장금 식당 실내2

이 곳은 테이블이 모두 좌식으로 되어있습니다. 가게를 들어서면 보이는 메인 홀을 중심으로 왼쪽으로 방하나, 오른쪽으로 방이 두 개 있습니다. 제법 일찍 왔음에도 우리말고도 다른 손님들이 먼저 와있었습니다. 더운 날씨라 그런지 실내 냉방도 잘 되어 있었습니다.

 

거제 대장금 메뉴판

어른 4명에 9살, 6살 아이 2명 총 6인 방문입니다.

코다리찜 대자와 특대가 5천 원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특대 50,000원으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눈치 안 보고 마음껏 먹기 위함입니다. 방문포장은 1만 원 할인입니다. 하지만 맛있는 반찬들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예전에 저희도 집들이 용으로 포장을 한 적이 있습니다. 물론 포장도 맛있지만 식당에서 반찬과 함께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거제 대장금 기본 반찬
반찬1
반찬2
반찬3
반찬4
반찬5

이 식당의 기본 반찬들은 정말 신선하고 깔끔합니다. 직접 만든 반찬들인지는 모르겠으나 확실히 건강한 맛으로 느껴집니다. 항암 중이신 어머니 입맛에도 아주 잘 맞습니다. 정말 만족합니다. 반찬의 구성은 방문 때마다 조금씩 바뀌기도 합니다.

 

거제 대장금 공기밥

공깃밥이 기본 구성 아닌 관계로 공깃밥을 따로 주문을 하여야 합니다. 그런데 공깃밥의 양은 작습니다. 밥그릇 밑이 높습니다. 이 부분은 조금 불만입니다.

 

거제 대장금 코다리찜 특대

메인 요리가 도착하였습니다. 기본 반찬들의 자리를 조금씩 옮겨 코다리찜을 영접합니다.

 

코다리찜1
코다리찜2
코다리찜3
코다리찜 속살

 

확실히 맛있습니다. 통으로 쪄서 나오는 코다리의 비주얼도 보기 좋으며 빨간 양념도 밥과 함께 비벼먹기 정말 좋습니다. 크게 맵지 않아 속이 불편하게 먹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점심특선으로 방문했었던 중곡동에 위치한 또와유명태조림식당에겐 좀 미안하지만 대장금이 확실히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정말 체인점들에게서 느낄 수 없는 음식의 정갈함이나 정성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그런지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의 방문도 많은 편입니다.

 

사진은 찍지 못하였지만 메뉴판에 사리 3,000원이 있습니다. 제법 많은 양의 사리가 그릇에 담겨 나옵니다. 코다리찜 양념에 비벼 드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밥이랑 비벼먹는 게 가장 맛납니다.)

 

이 날, 당기는 음식이 있으면 무조건 먹어야 하는 항암 중인 어머니도 진짜 너무 맛있게 잘 드셔주셨습니다.

 

거제에서의 코다리찜 식당 중에선 거제 현지인이 추천해 드리는 정말 최고의 식당입니다. (어디까지나 주관적이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