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맛집, 자미당 찹쌀꽈배기 과자점(feat.솔직후기)

일체 지원 없이 우리 돈으로 사 먹은 주관적인 솔직후기 입니다.

 

자미당꽈배기

지난번 거제 고현동에 스마일 명품 찹쌀 꽈배기를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https://windy-geoje.tistory.com/1

 

거제 고현 스마일 명품찹쌀꽈배기

저는 거제에 거주중입니다. 생후 1년도 안되어 거제에 살았으니 거의 토박이라보아도 맞을겁니다. 이제 저도 삼십대의 중후반을 향해 다가가고있네요. 거제에 사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곳에 제대로된 맛집이없..

windy-geoje.tistory.com

가끔씩 참으로 잘 이용하고 있던 꽈배기 전문점이 있는데 거제 장평동에도 꽈배기 전문점이 하나 더 오픈을 하였습니다.

 

거제 장평동 디큐브백화점과 홈플러스에서 매우 가까운 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걸어서 2~3분 정도의 거리입니다. 방문할 때마다 쉬는 날이라 사 먹어보지 못했는데 오늘은 다행히도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매장 정면입구

매장 정면입니다. 인테리어가 매우 심플합니다. 메뉴도 아래 보이시는 것처럼 딱 5가지입니다.

 

진열대의 꽈배기들
거제 자미당

미리 만들어둔 찹쌀 꽈배기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넓은 실내

매장 안으로 들어가면서 깜짝 놀랐습니다. 밖에서 좁아 보이던 외관과는 달리 실내가 엄청 길고 넓었습니다. 실내에서 먹을 공간이 없을 줄 알고 당연히 포장을 해 갈 생각이었지만 들어와 보고는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편안하게 먹고 가기로 합니다.

 

카운터겸 주방

주방
넓은 매장 실내

매장의 인테리어가 너무 깔끔합니다. 카운터와 찹쌀 반죽을 하는 공간도 깨끗하고 청결했습니다. 제일 안쪽 테이블에서는 두 명의 점원분들이 직접 찹쌀 반죽을 하고 계셨습니다. 작업모습도 눈으로 모두 볼 수 있어서 청결이나 맛에도 믿음이 갑니다.

 

꽈배기와 도너츠

꽈배기와 팥도너츠입니다. 꽈배기 2개가 1,000원이니 4개에 천 원으로 구입, 팥도너츠 시범 삼아 1개만 1,000원에 구입해 보았습니다

 

찹쌀핫도그

아이들이 먹고 싶다 하던 핫도그도 하나만 구입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설탕을 발라주며 카운터에 준비된 케찹이나 머스터드 소스를 취향껏 뿌려줍니다. 핫도그 속의 소시지는 그냥 일반 소시지인데 튀김옷이 찹쌀이라 쫀득쫀득 너무 맛있습니다.

 

자미당 찹쌀꽈배기

하나에 5백 원인 꽈배기입니다. 맛있습니다. 스마일 명품 찹쌀 꽈배기랑 조금 맛이 다르긴 합니다만 아주 먹을 만합니다.

 

자미당 팥도너츠

자미당 팥도너츠입니다. 이건 기대했던 맛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사실 별로 기대 안 했었습니다.) 도너츠 안에 팥앙금과 견과류 그리고 계피가 들어있습니다. 먹을 때 계피향이 은은하게 느껴져서 아주 좋았습니다. 하나에 1,000원 주고 사 먹을만했습니다.

 

찹쌀도너츠
찹쌀도너츠2

찹쌀이 가득 들어간 찹쌀도너츠 입니다. 3개에 2,000원. 찹쌀 함유량이 많기 때문에 가장 쫀득쫀득했습니다. 다만 안에 팥이 조금이라도 들어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개인적으로는 찹쌀도너츠보다는 꽈배기나 팥도너츠에게 더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음료수

음료수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희는 음료수 대신 매장에 준비된 물을 마셨습니다. 그리고 매장 가장 안쪽 문을 열고 나가시면 화장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화장실도 새로 제작을 하였는지 좁긴 했지만 매우 깨끗했습니다. 손에 묻은 설탕이나 기름등은 화장실 세면대를 이용해서 씻고 나갈 수 있었습니다.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경험해보자는 생각으로 방문했던 곳이었습니다. 그런데 너무너무 만족하며 맛나게 먹고 나왔습니다. 청결하고 넓은 실내에서 쾌적하게 간식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모든 메뉴들이 너무나도 저렴했고 맛있었습니다. 다음에는 포장을 해서 회사 동료들과 함께 먹어볼 생각입니다. 거제 현지인으로서 이런 가게는 추천해주어야 한다고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