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장승포 맛집 싱싱게장 무한리필 솔직후기

일체 지원 없이 우리돈으로 사먹은

주관적인 솔직후기 입니다.

 

거제 싱싱게장

한국 사람들이 밥도둑으로 가장 좋아하는 메뉴 "게장" 입니다. 티비를 켜면 홈쇼핑 광고속에 간장게장, 양념게장을 종일 방영하는가하면 여러 시트콤이나 드라마 속에서도 간장,양념게장은 빠질 수 없는 단골 손님입니다. 거제도 안에서도 이런 게장집이 여러군대 성업중에 있습니다. 이번에 포스팅하는 곳은 거제도를 대표하는 장승포에 위치한 싱싱게장 입니다.

 

# 위치, 영업안내

외도와 해금강을 가기위한 유람선터미널중 거제에서 가장큰 규모를 자랑하는 장승포유람선 터미널 가까이에 싱싱게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전화 : 055-681-5513

주소 : 경남 거제시 장승포로 10

영업시간 : 09 : 00 ~ 21 : 00

게장정식 1인 : 14,000원

 

# 주차장

싱싱게장 주차장

장승포 싱싱게장의 최대 장점은 주차공간이 어마어마하게 넓다는 것입니다. 주말이면 유람선을 이용하는 관광객들로 엄청 붐비는 곳이기 때문에 2~30대 이상 주차가능한곳에서 주차스트레스 없이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안내요원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식사를 마친 후 주차요원께 이야기하고 장승포수변공원을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 매장 정보

거제 싱싱게장
대기할 수 있는 의자
매장 측면

매장 주차장 입구에서는 도라지청을 따로 판매중이었습니다. 시식도 가능했습니다.

거제 싱싱게장 별관

손님이 많은 때를 대비한 별관도 생겼습니다.

 

실발장

손님들이 많았던 터라 신발이 여기저기 산발해 있었습니다. 신발 분실시 책임지지 않는다는 문구도 있었을뿐 아니라 이 부분을 대비할 신발 주머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싱싱게장 커피머신

원래 무료였던것 같은데 일회용품 사용규제로 100원의 요금을 받고 있는 커피 기계입니다.

 

거제싱싱게장 주말모습
거제싱싱게장

주말의 싱싱게장은 매장이 아주 넓은데도 불구하고 역시나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약 3~4번째 방문임에도 올때마다 사람이 많습니다. 테이블 회전율도 좋아서 식사를 마친 사람들이 나가자마자 테이블이 셋팅되고 사람들이 계속 들어 왔습니다.

 

 

# 게장정식 14,000원

메뉴판

게장정식 1인 14,000원입니다. 기본 공기밥 1개 포함된 가격이며 추가 공기밥은 1천원입니다. 무한리필 게장정식이 14,000원으로 비싼반면에 소주, 맥주는 3천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추가메뉴
싱싱게장 기본 상차림

싱싱게장의 기본 상차림입니다. 양념게장, 간장게장, 갈치조림, 된장찌개, 생선구이, 콩나물, 톳무침, 멸치, 김치, 나물, 마늘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갈치조림

첫 방문이 아닌데 갈치조림은 처음입니다. 정말 생각이상으로 맛있습니다. 와이프님은 갈치조림 맛집이라고 까지 하더군요.

 

싱싱게장 된장찌개

짭니다. 아주아주 짭니다. 원래 제가 건강 생각하지 않고 짠 음식을 좋아하는 편이라 맛있게 먹긴했지만 짠음식에 민감한 분들은 정말 싫어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희가 먹던 옆 테이블의 다른 분들은 된장찌개가 너무 짜다며 욕을 많이도 했습니다. 참고하세요.

 

밥도둑 간장게장
간장게장
간장게장

간장게장 사이즈가 작긴한데 비쥬얼은 맛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제가 원래 비린맛의 간장게장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맛을 평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리 비린맛을 느끼지 않고 먹긴 했는데 맛있는지는 잘 모르고 그냥 먹었습니다. 간장에 밥을 비벼 먹는건 맛있었습니다. 간장게장은 이렇게 한마리 통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희 테이블만 그런지 몰라도 양념게장에 비해 게 사이즈가 작아 보였습니다. 테이블 옆으로 집게와 가위가 제공되기 때문에 반으로 잘라서 드시면 됩니다. 

 

거제 싱싱게장 양념게장
양념게장
거제 싱싱게장 양념게장

저는 게장집을 양념게장 먹으러 옵니다. 저 개인적으로 간장게장보다 이게 훨씬 맛있습니다. 무한리필 이었기에 그냥 먹고 밥이랑 비벼먹고 3그릇을 리필해서 편안하게 먹었습니다.

 

생선구이

생선구이는 그때그때 틀린 것 같습니다. 오래전에는 고등어인가 꽁치인가 나왔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이 생선입니다. 살도 적당히 차 있고 잘익혀서 짭쪼름하니 맛납니다.

 

거제 톳무침

거제도 특산물이 되어버린 톳 입니다. 이제 이곳도 톳무침이 나오는 군요. 먹을만 했습니다.

 

멸치볶음
콩나물무침
나물무침
마늘쫑

 

 

갈치조림
갈치조림의 갈치

정말 의외 였던 부분은 기본 제공되던 갈치조림에 들어있던 갈치의 사이즈가 작지 않았다 입니다. 통통하게 살이 찬 갈치 살을 보고 만족하면서 맛나게 먹었습니다.

 

거제 싱싱게장 포장
싱싱게장 포장 택배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 카운터 옆에 별도로 게장을 포장판매 중입니다. 사진을 참고하시어 사이즈에맞는 포장용기를 선택해 주시면됩니다. 참고로 거제 싱싱게장은 택배 구매도가능합니다.


오랜만에 재방문했던 거제 장승포 싱싱게장. 거제를 대표하는 게장정식집으로서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는 곳이었습니다. 이 싱싱게장 매장 주변으로는 이미 다른 게장정식집이 많이도 들어서 있습니다. 이 곳보다 싼곳도 있고 메뉴의 구성이 다른 곳도 있습니다. 거제 현지인들 조차도 만족하고 추천하는 게장집이 다 다릅니다. 그만큼 개인 취향을 많이 타는 메뉴 입니다. 대체적으로 음식이 짜고 사람들이 붐비어 정신없는 면이 없지않아 있었지만 나름 만족하며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복잡한 곳에 주차를 편히 했다는게 가장 좋았습니다. 다음번엔 주변 다른 게장집도 방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