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고현동 현지인 삼계탕 맛집 대가삼계탕

거제 고현동 현지인 삼계탕 맛집 대가삼계탕 내돈내산

대가삼계탕은 거제도를 대표하는 삼계탕 전문점이다. 그중에서도 대가삼계탕 본점은 고현 시가지에 위치한 데다 유동인구가 많은 시내, 시외버스 터미널이 인접해 있어 많은 이들이 삼계탕이 생각날 때 방문하는 곳이다. 그리고 내가 젊었을 적 삼계탕을 처음 접했던 곳으로 나름 애착이 있는 곳이라 하겠다. 비가 부슬부슬 내리던 날 안지기님과 함께 방문한 기록용 포스팅.

 

대가삼계탕 본점

거제도에는 옥포동, 상동점, 아주점에도 동일한 퀄리티의 대가삼계탕이 운영중에 있다. 그래도 나에게는 가장 친근한 고현 본점이 최고라는 생각.

 

실내

점심시간의 방문이었는데 비가 와서 였을까 식당 안에는 2~3팀 정도만 자리하고 있었다. 시끌벅적하지 않아 식당 이용에 불편함이 덜 했으나 그래도 이렇게 한산한 모습의 대가삼계탕은 처음이다.

 

메뉴판

2023년을 기준으로 삼계탕 한 그릇에 15,000원에 판매 중이다. 한 끼 식사로 원래 비쌌던 메뉴지만 역시나 여전히 부담스러운 가격이긴 하다. 우리는 간단하게 삼계탕 2개를 주문했다.

 

기본반찬

기본 제공되는 반찬의 종류는 6가지 정도이며 위 사진은 닭근위가 빠진 상태의 모습이다. 위 사진에 보이는 반찬을 포함해 배추김치, 양파, 쌈장 등은 셀프바에서 리필해서 먹을 수 있다. 예전에도 그랬는지 잘 기억나지 않지만 기본 제공되는 반찬의 양이 정말 적었다. 아마도 음식을 남기는 분들이 많았기 때문에 그러리라. 우리는 셀프바에서 깍두기와 배추김치를 두 번 정도 리필해서 먹었다.

 

셀프바

셀프바는 먹을 만큼 적당히!

 

닭똥집(닭근위)

호불호가 갈리는 반찬이지만 대가 삼계탕을 방문했을때 안지기님이 특히나 좋아하는 닭똥집(닭근위)의 모습.

 

인삼주

인삼주~! 정말 오랜만에 만나는 삼계탕 식당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인삼주. 운전 실력이 크게 늘어난 안지기님 덕분에 운전할 걱정 없이 맛있게 한잔 해본다. 역시... 삼계탕 먹을 때 서비스로 먹는 인삼주는 포기할 수 없는 매력이 있다.

 

대가삼계탕

삼계탕

생각보다 일찍 도착한 삼계탕은 뚝배기 안에서 펄펄 끓고 있다. 

 

삼계탕에 들어가는 닭의 사이즈는 이 정도. 뽀얀 살결 안에는 찹쌀과 대추, 인삼 등이 가득 들어있었다.

 

특별히 간을 하지 않고 그냥 먹어도 굉장히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맛을 내어준다.

 

나름 오랜만의 삼계탕인데 너무너무 맛있다. 맛있게 만들어진 삼계탕 특유의 하얗고 걸쭉하면서도 부드러운 속살이 식욕을 돋군다. 뼈를 발라 먹는 게 조금 귀찮긴 하지만 젓가락을 가져다 대고 조금의 힘만 사용하면 쉽게 분리가 될 정도로 잘 삶겼었다. 아내도 나도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를 이어나가는데 어느새 기본 제공되는 인삼주가 동이 나버렸다. 나 혼자 먹는데 말이다.

 

추가 인삼주 3,000원

그래서 또 주문했다. 아쉬워 하는 나의 모습에 안지기님이 흔쾌히 한 병을 더 주문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신 것. 항상 인삼주의 양이 아쉬웠는데 오늘은 삼계탕이 너무 맛있어서 추가 인삼주를 포기할 수 없었다.

 

열심히 닭 살을 발라내서 먹어버리고 이제는 삼계탕 안에 육수와 찹쌀만 남았다. 적당량의 인삼주도 남아있다보니 정말 하나도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클리어할 수 있었다.

 

원래 점심식사로 일본라멘을 선택했으나 아쉽게도 문을 닫아버리게 되는 바람에 가까운곳 식당을 알아보다가 방문했던 것인데 역시나 대가삼계탕은 거제도 현지인이 즐겨 찾을 정도로 여전히 맛있는 삼계탕을 만들고 있었다. 고현동 번화가에 위치해 있고 주변에 터미널이 있어 건강도 챙기고 든든한 한 끼 식사로는 두말 나의 없이 좋은 곳이지 않을까.

 

이제 곧 있으면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고 몸보신겸 초복, 중복, 말복을 챙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될 듯. 고현동에서 괜찮은 삼계탕을 찾는 분들에게 대가삼계탕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매월 2,4째 수요일 휴무

  • 상호 : 대가삼계탕
  • 전화번호 : 055-632-1319
  • 주소 : 경남 거제시 고현천로 24
  •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0시
  • 정기휴무 : 2, 4번째 수요일
  • 제로페이 가맹점

 

거제도 맛집 내돈내산 모음

거제 맛집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