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고 맛있는 숯불생고기 생활생돈

저렴하고 맛있는 숯불 생고기 생활생돈 거제점 내 돈 후기

아내와 단둘이 오랜만에 고기먹으러 나간 날 원래 목적지였던 미식가의 구이를 향해 가던 중 거제시 중곡로에 다른 식당들과 다르게 사람들로 붐비는 고깃집 하나를 발견했다. 플래카드에 적힌 생활 생삼겹 3,900원? 요즘 같은 시대에 20년 전 가격 그대로 삼겹살을 판매한다고?라는 강한 의문과 함께 잠시 고민하다가 직접 방문해 보기로 한다. 

 

그냥 내 돈으로 이용해본 내돈내산 솔직 후기 포스팅.

 

생활생돈 거제점

예전 만만코코로가 있던 곳 이 지금은 생활생돈으로 변해있었다. 이전의 인테리어와 크게 다르지 않은 기분. 커다란 블라인드식 샷시 너머로 사람들이 가득했다.

 

생활생돈 실내

정말 다행히도 한 테이블의 자리가 남아 있어 그곳에 안지기님과 단둘이 착석. 이렇게 손님이 많을 정도로 여기 고기가 맛이 있다는 걸까? 가격을 봐서는 질 떨어지는 고기이지 않을까 싶은데 직접 먹어보니 괜한 걱정이었다. 미리 말해두지만 나의 맛집 리스트에 올려 둘 수 있을 정도로 가격도 맛도 서비스도 너무 만족스러운 삼겹살집이었다.

 

메뉴판

삼겹로스와 생삼겹이 100g에 3,990원이라는 매우 저렴한 가격에 판매중이다. 하지만 처음 주문할 때는 무조건 500g 이상 주문해야 되는 이 식당의 룰이 존재한다. 삼겹로스와 생삼겹이나 다른 고기를 합쳐서 500g을 맞추어서도 안되고 단일 고기에 500g 주문이 기본이다. 그 이후부터는 200g부터 가능했다.

 

너무 저렴하기도하고 첫 주문에 500g 이상 주문해야 되는 룰도 있고 해서 어떤 부위를 먹을까 하다가 대패처럼 빨리 구워 먹을 수 있는 생활 삼겹로스를 5인분을 먼저 주문했다.

 

메뉴판 식사

여기는 식사메뉴도 굉장히 저렴하다. 2~3인분 해물된장찌개, 차돌된장찌개, 얼큰 해장라면이 단돈 5천원에 판매 중이다. 게다가 물냉면은 4,000원! 나는 아내와 단둘이 방문했기에 마지막에 물냉면을 추가해서 먹었지만 여러 지인들과 함께 할 때는 된장찌개나 해장라면도 정말 좋은 선택이 될 듯하다.

 

기본반찬

기본반찬으로 제공되는 것들. 여기에 있는 것들은 셀프바에서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 그래서인지 처음에 제공되는 반찬의 양은  굉장히 작은 편이었다. 우리는 쌈장과 마늘등을 셀프바에서 추가로 이용했다.

 

조개탕

서비스로 제공되는 조개탕. 100g 3,990원 고기를 판매하는 식당에서 무려 조개탕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칼칼한 국물맛 덕분에 소주안주로 제격이었다.

 

생활생돈 삼겹로스
삼겹로스 500g

와... 비주얼 무엇.... 오리로스만 생각했지 삼겹로스는 또 처음이네. 어쨌든 비주얼이 남다르다. 옆에 테이블에서 다른 부위의 고기를 먹고 있었는데 우리가 주문한 걸 보더니 우리도 저거 시킬걸 하더라. 일단 비주얼은 대만족.

 

셀프바

셀프바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대로 기본 제공되는 반찬과 소금, 참기름 등 기타 소스들도 구비되어 있다. 만약 양념 갈비류의 고기를 먹을 경우 전용 소스도 이곳에 마련되어 있으니 이용하기 바란다.(기본으로 제공되지 않더라.)

 

삼겹로스

비주얼보소... 3,990원짜리라고 하기에는 너무 영롱한 빛깔을 자랑한다.

 

대패삼겹살처럼 고기가 얇기 때문에 빨리 구워지는 장점이 있었다.

 

오우.... 비싼 고깃집 안 가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들더라. 저렴하면서도 비주얼도 좋고 맛도 일반 삼겹살처럼 너무 맛있었다. 고기가 얇아 빨리빨리 구워지기 때문에 빠른 거 좋아하는 한국인들에게도 참 잘 맞는 고기부위였다. 단품으로 그냥 먹기도 좋았으며 소금, 새우젓, 기타 양념들과의 궁합도 너무 좋았다.

 

일반 성인 남성들은 삼겹로스를 별도로 절단할 필요 없이 바로 먹어도 될 정도의 사이즈였고 안지기님은 반으로 잘라서 편하게 먹었다. 취향껏 선택하시길.

 

맛있게 먹는 방법에 나와있었던 새우젓을 불판에 구워 고기와 곁들이기. 사실 고기 자체가 맛있다 보니 어떻게 먹어도 다 맛있더라.

 

삼겹살 2인분

삼겹로스가 너무 맛있었기 때문에 다른 고기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더라. 메뉴판을 보고 먼저 삼겹살 2인분(200g)과 한돈 양념우대갈비 400g을 주문했다. 먼저 도착한 삼겹살 2인분은 너무 귀여워 보였다. 200g 주문한다고 직원분께서 눈치 주거나 하지 않아서 마음도 편하더라.

 

생활 생삼겹

우와... 삼겹살도 맛있구나. 소량이지만 안 시켜봤으면 정말 후회했을 듯. 허기진 상태가 아니라면 처음부터 생삼겹을 주문하는 것도 좋아 보인다.

 

준비된 쌈채소나 소스의 종류가 다양해서 취향에 맞는 방법으로 고기를 즐길 수 있었다. 가장 중요한 건 아무 소스를 곁들이지 않고 오리지널 고기만 먹을 때에도 맛이 있었다는 점. 너무 좋다.

 

한돈양념우대갈비 400g

양념우대갈비를 주문하면 불판을 바꿔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생고기를 종류별로 적당히 즐기다가 양념으로 갈아타는 것이 좋아 보인다. 생활생돈의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숯불을 사용한다는 점. 양념고기도 마찬가지다.

 

생고기에 비해서 고기를 잘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역시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진 갈비도 최고다. 셀프바에서 갈비전용 소스를 가지고 와서 먹으면 더 만족할 것이다.

 

물냉면 4,000원

요즘 시대에 4천 원이면 나름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생각. 특별한 맛의 냉면은 아니지만 우리가 다 아는 일반 냉면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잘 익은 고기 한 점과 함께 호로록~!

 

신선하고 맛있는 숯불 생고기  생활생돈은 아무런 정보 없이 거리를 지나가다가 붐비는 사람들로 인해 알게 된 곳이다. 직접 이용해 본 바로는 역시 손님이 많은 곳에는 이유가 있는 법. 100g에 3,900원이라는 말도 안 되게 저렴한 가격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고기들 그리고 친절한 사장님과 직원들 덕분에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이번에는 안지기님과 단둘이 방문했지만 다음에는 친구나 지인들과 함께 꼭 방문해 보리라. 요즘처럼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시기에 고기가 먹고 싶을 때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착한 식당을 찾게 된 것 같아 기쁘다.

 

이상 내 돈으로 직접 이용해 본 내돈내산 솔직 후기 포스팅.

  • 상호 : 생활생돈 거제점
  • 전화번호 : 055-636-9234
  • 주소 : 경남 거제시 중곡로 3길 17 1층
  • 영업시간 : 오후 4시~ 12시
  • 월요일 정기휴무
  • 제로페이 가맹점

 

거제도 맛집 내돈내산 모음

거제 맛집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