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구조라 맛집 예이제 해물듬뿍칼국수 내돈

거제 구조라 맛집 예이제 해물듬뿍칼국수 내 돈 솔직후기

외도 보타니아와 해금강으로 향하는 배가 있는 구조라 유람선터미널 주변으로 관광객들을 위한 여러 식당과 카페가 존재한다. 경기도에서 여행온 친척들과 외도널서리 카페 이용을 마치고 점심 식사를 위해 주변 식당을 알아보다가 해물이 듬뿍 들어간 예이제 해물칼국수 게장집을 알게 되었고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참고해 이 정도면 괜찮겠다는 생각에 직접 방문해 본다.

 

내 돈으로 이용해 본 내돈내산 솔직 후기 포스팅.

 

실내

바람이 너무 매섭게 불던날 외도널서리 카페의 전용 주차장에서 1분도 안 되는 거리를 이동해서 식당 앞에 주차했다. 바람을 피하는 게 급선무였기에 식당 사진을 찍는 것도 깜빡하고 주차를 마치고 바로 식당으로 도망치고 만다. 어쨌든 한창 바빠야 할 시간인 낮 12시 30분경 식당을 이용하는 사람은 우리 팀이 유일했으며 TV나 음악이 없어서인지 식당 안이 꾀나 썰렁했다. 너무 스산해서 우리끼리 대화를 나누기에도 뭔가 불편한 기분을 감출 수 없었다.

 

식당 한편에 자리 잡고 있는 유명 인들의 사진과 사인들. 봉준호감독, 문성근, 강수지, 이하늬, 장현성, 김원준 , 홍윤화, 이희준 등 대한민국에서 얼굴만 보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유명인들이 많이도 방문했더라. 유명인들이 방문했던 곳을 내가 방문했다는 사실만으로 뭔가 동질감이 느껴지면서도 이렇게 유명인들이 많은 식당은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는 것을 경험으로 알기 때문에 음식을 먹기도 전에 걱정되기도 하더라.

 

메뉴판

성인 4명의 방문에 어떤 것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이 식당에서 가장 비싼 4번 예이제 스페셜을 선택했다. 각 메뉴마다 구성이 조금씩 틀렸는데 가장 비싼 메뉴에는 해물듬뿍칼국수, 간장게장, 양념게장, 불뽈락구이, 간장새우, 충무김밥, 조개미역국이 제공된다.

 

추가메뉴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불뽈락구이, 양념게장, 간장게장, 간장새우등을 추가로 주문할 수 있었다. 

 

거제 구조라 해물듬뿍칼국수

홀에 손님들이 없었기 때문에 생각보다 일찍 도착한 해물 듬뿍 칼국수의 모습. 

 

겉보기에도 문어, 전복, 가리비, 홍합, 조개 등이 가득했는데 음... 뭔가 팔팔 끓고 있는 모습이 없어서 그런지 뭔가 밍밍한 기분이 느껴진다. 분명 재료는 푸짐히 들어가 있는데 제대로 조리가 안되었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오랜만의 거제도에 방문한 친척들과의 방문이었기 때문에 제발 맛있어라 마음속으로 외쳤던 것 같다.

 

양념게장, 간장게장

원래 예이제는 장승포에서 게장 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구조라에서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에 더해서 해물칼국수까지 판매하고 있는 것. 개인적으로 거제도에 살면서 백만석, 싱싱게장 등을 이용해 왔기 때문에 다른 식당과의 비교도 가능할 듯하다.

 

양념게장

일단 비주얼적으로는 만족했던 양념게장의 모습. 게장 자체가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인데 개인적으로는 간장게장보다는 양념게장을 좋아해서 양념게장부터 먹어보았는데 음... 일단 내 입맛에는 잘 맞지 않았다. 게장의 양념이 좀 텁텁한 느낌이 강해서 게장 속살을 망쳐버리는 느낌이었다.

 

간장게장

나는 원래 어느 식당의 간장게장이건 간에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번에도 혹시나 싶은 마음에 하나를 들고 먹어보았는데 역시나 내 입맛에는 비리고 맛이 없다. 워낙 개인적인 입맛의 문제이기 때문에 이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불뽈락구이

헉... 찍을 땐 몰랐는데 사진이 왜 이리 흔들려 버렸을까. 어쨌든 뽈락구이는 아~주 바삭바삭하고 맛있었다. 너무 바삭하게 튀겨진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불만이 있을 수 있겠으나 짭조름하고 바삭한 식감이 나는 너무 좋았다.

 

충무김밥

통영의 대표 먹거리인 충무김밥을 구조라 예이제에서도 즐길 수 있지만 맛은 굉장히 평범하다. 충무김밥 전문점이 아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 기대는 하지 말자.

 

간장새우

안지기님이 너무 좋아하는 간장새우. 성인 4명이 방문했었는데 무려 5마리가 제공되었다. 비린 해산물을 못먹는 나는 먹어보지도 않았다. 평소 즐겨먹는 안지기 님은 아~주 맛있다면서 잘 먹더라.

 

해물 듬뿍 칼국수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게 요리 안에는 해산물이 매우 많이 들어있다. 하지만 해물칼국수의 맛 자체는 그리 특별하지는 않았다. 먹기도 전에 예상했던 것처럼 팔팔 끓는 모습이 없었던 것처럼 바로 먹을 수 있는 장점은 있으나 뭔가 밍밍한 기분.

 

식당에 처음 들어섰을 때에 반겨주는 느낌이 없었으며 친절이나 활기찬 모습도 없고 스산한 분위기 때문에 음식의 맛을 보기도 전에 만족도가 저조해지는 식당이었다. 내 돈으로 친척들에게 대접해 주는 자리였음에도 불구하고 밥 사주고 서로  식당에 대한 언급은 회피할 정도로 우리에게는 만족스럽지 않은 식당으로 기억이 된다.

 

  • 상호 : 예이제해물듬뿍칼국수 게장
  • 전화번호 : 055-681-1911
  • 주소 : 경남 거제시 일운면 구조라로 12
  •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9시
  • 제로페이 가맹점

 

거제 구조라 대표 카페 외도널서리

 

거제 외도널서리 오션뷰 온실 카페

거제 외도널서리 구조라 해수욕장 온실 카페 아내와 함께 거제도에서 뷰 좋은 카페를 찾아 나설 초창기에 알게 되었던 외도널서리. 부드러운 모래가 자랑인 구조라 해수욕장과 인접해 있고 외

windy-geoje.tistory.com

거제도 맛집 내돈내산 모음

거제 맛집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