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중곡동 코다리찜 맛집 대장금

거제 중곡동 코다리찜 맛집 대장금 내 돈 후기

거제시 중곡동에는 우리 가족들이 어머니와 장모님을 모시고 오래전부터 자주 방문해 오던 코다찜 전문점이 있다. 코다리가 맛있는 요리라는 것을 처음 알게 해 준 나름 단골 맛집인데 식당에 화재가 발생해 얼마간 휴업을 해서 매우 안타까웠는데 이번에 기회가 되어 리모델링 후 영업을 시작한 대장금을 방문해 본다.

 

거제 코다리찜
대장금

식당의 위치는 동일하다. 식당 바로 앞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긴 하지만 다소 협소한 것이 사실이다. 우리가 방문했을 때에는 평소와 다르게 이용객이 많지 않아 주차가 가능했다.

 

대장금 실내

위 사진은 식당에 들어서면 만나게 되는 메인 홀 사진이며 좌, 우로 별도의 룸이 존재한다. 우리는 방문 전 미리 전화를 걸어 코다리찜 (대) 사이즈를 미리 주문해 놓았다. 조금은 이른 저녁시간의 방문이라 우리 말고 1팀만 있었으며 우리가 식사 중일 때 손님들이 하나둘 밀려들기 시작했다. 그래도 예전만큼 손님이 많지는 않았다.

 

메뉴판

모든 물가가 오르다 보니 대장금의 코다리찜의 가격도 많이 오른편이다. 우리는 어른 3, 어른이 2이라서 대 48,000원을 주문했다. 코다리찜이나 대구뽈찜을 주문하면 공깃밥이 기본제공되지 않는다. 사장님의 마음은 잘 모르겠으나 기본적으로 공기밥이 포함되었으면 하는 바람.

 

모든 메뉴는 포장배달이 되며 매월 둘째 주 월요일과 넷째 주 일요일은 휴무이다. 월요일과 일요일로 휴무일이 섞여 있어 주말 방문 때에는 우리처럼 미리 전화를 해보는 것이 좋다.

 

기본상차림

포장배달도 좋지만 대장금 코다리찜은 이렇게 식당에 와서 먹어야 대장금만의 정갈한 반찬들을 맛볼 수 있다. 제공되는 반찬들 하나하나 다 건강해지는 맛이다. 이래서 어른들과의 방문이 잦은 편이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기본 제공되는 생선반찬이 하나 빠진 듯? 물가 상승 때문에 뺀 듯하다.

 

간장 코다리조림

오래전 대장금에는 간장 코다리조림이 없었지만 지금은 큰 사이즈를 주문하면 간장 2마리, 매콤 4마리가 제공된다. 우리처럼 어린아이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달콤한 간장 코다리가 정말 감사할 때가 있다. 대장금의 기본 코다리가 제법 매운 편이기 때문에 어른들도 혀를 내두르며 먹었던 기억도 있다.(하지만 이번에는 그리 맵지 않았다.)

 

기본 반찬

코다리찜이 맛있어 직접 방문해서 포장 구입을 한 적도 많은데 원래는 반찬 제공이 안되지만 사장님께 말 잘해서 반찬을 얻은 적도 있었다. 특히나 잡채는 정말 내 스타일이다.

 

코다리찜 대

역시 코다리찜은 이렇게 빨간색이 제 맛. 코다리찜은 식당마다 조리법의 차이가 많은데 대장금은 국물이 좀 많은 편이다. 그런데... 내가 생각하기에도 예전에 먹던 코다리조림보다 물이 많아서 묽은 느낌? 이렇게 물이 많아 보여도 맛만 좋으면 장땡인데 보통은 끈적한 소스를 선호하는 편이다.

 

간장맛과 매콤한 맛 모두 코다리가 잘 튀겨져 있어 껍데기는 바삭했고(간장코다리가 더 바삭했다.) 코다리 속 살도 적당했다.

 

음... 오랫동안 방문했던 곳이라 맛을 대충 아는데 오늘은 '전혀 맵지 않았다.' 왜일까... 사장님이 바뀌기라도 했을까? 예전에는 먹을 때 너무 매워서 다음에는 덜 맵게 해달라고 꼭 부탁드려야지라고 생각했던 적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전혀 그럴  필요가 없다. 되려 매운맛이 낮아지니 요리의 만족도가 다소 떨어지는 기분.

 

예전의 더 매운맛이 그립다.

 

어른 3명의 방문이었기 때문에 1인당 머리를 제외한 코다리를 개인 그릇에 옮겨 담고서는 콩나물을 투하한다. 그냥 먹어도 상관은 없지만 이렇게 소스에 푹 담가서 비벼 먹는 것이 좋다.

 

기대했던 매운맛이 빠져서 조금은 아쉬운 방문. 우리가 식사를 이어가고 있을 때 우리보다 늦게 방문한 옆 테이블에 손님도 단골로 보였는데 사장님에게 코다리찜을 최대한 맵게 해달라고 부탁하더라. 분명 매운맛이 약해진 듯.

 

평소보다 만족도가 크지 않았지만 거제도에서 코다리찜 식당 중에서는 가장 유명한 나름 현지인 맛집인 곳이다. 기본제공되는 반찬들의 퀄리티가 높고 메인요리의 수준도 기대이상이라 어중간한 프랜차이즈 보다도 분명 더 나을 듯. 거제시 중곡동에서 맛있는 코다리찜을 찾는 분들이라면 대장금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내 돈 주고 이용한 내돈내산 솔직 후기 포스팅.

 

  • 상호 : 대장금찜한정식
  • 전화번호 : 055-636-0823
  • 주소 : 경남 거제시 중곡로 5길 7
  • 제로페이 가맹점

 

거제도 맛집 내돈내산 모음

거제 맛집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